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년 1분기 주요 미디어 이슈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3.29 17:48 조회수 1001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년 1분기 주요 미디어 이슈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년 1분기

주요 미디어 이슈

 



01 2019 AFC 아시안컵과 스포츠 마케팅
- 박항서,손흥민 등 아시안 컵에 참여한 스포츠 스타들에 대한 관심으로 높은 시청률 달성
- 심야 시간대 경기 진행으로, 야식/배달/편의점 등 식음료업 중심의 스포츠 마케팅 집행 활발
 
02 POOQ과 OKSUSU 플랫폼 통합
- 해외 플랫폼에 대응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와 지상파3사의 푹 통합 발표
- 대규모 가입자수 확보로 플랫폼을 강화하며, 지상파의 제작 역량과 5G 기술 기반으로 콘텐츠 적극 확대 예정

03 네이버TV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
- 지난 1월, 채널 개설 기준 없애고 새 보상 체계 마련 등 오픈 플랫폼 지향 발표
- 새로운 창작자 유입과 성장 촉진 보상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 확대로 경쟁력 제고 목적

04 위메프 앰프 광고 플랫폼 공개
- 커머스 기업 위메프가 맞춤형 광고 플랫폼 '위메프 앰프'를 지난 2월 선보임
- 위메프의 구매 데이터와 모로코의 머신러닝 기술 결합 통한 맞춤형 타깃 광고 운영이 특징

05 네이버, 맞춤형 쇼핑 기능 '셀렉티브' 도입
- 커머스 중심 웨스트랩에서 인플루언서 쇼핑 정보를 맞춤형으로 젝공하는 '셀렉티브' 서비스 도입
- 사용자의 반응, 관심도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 제공하며, SNS와 같은 공감/공유 등 소통 기능 추가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미디어 이슈
  • #메조미디어
  • # 미디어트렌드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