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291호 total 여성 이용자들이 많은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 마케터의 비중도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음 2018년 인플루언서 마케터 10명 중 8명 이상이 여성이며, 여성 인플루언서가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하게 증가세를 나타냄 D.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터 현황_(2) 연령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터의 절반 이상이 밀레니얼 세대(25-34세)인 것으로 나타남 18-24세 인플루언서 마케터의 비율도 30%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주로 10대에서 30대 초반이 약 80% 이상을 차지함 E. 국가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장률 브라질은 인스타그램 광고성 포스트가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하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급성장 중인 것으로 보임 캐나다(248%)는 브라질(332%)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일본(151%) > 스페인(137%) > 인도네시아(123%) 순으로 나타남 F.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요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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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291호 Total_디지털미디어&마켓이슈,신규상품 등
2019.03.26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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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TREND - 미디어 동향 및 마켓 이슈
Media Issue
•네이버,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Selective)’ 공개
•카카오톡 #탭, 키워드 추가 기능 및 신규 광고 상품 출시
•카카오 2018년 4Q 최고 매출 기록, 올해는 수익성 확보에 집중
•구글 ‘쇼핑 탭 광고’ 국내 정식 출시
•TV-디지털 크로스미디어 전략 상품 ‘SMR 컨버전스 패키지’
Market Issue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발표 – 디지털 시장 규모, 방송 광고 추월
•10대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틱톡, 국내 광고 시장 진출
•2018년 주류 소비 트렌드 발표… ‘혼술/홈술, 작은 사치’
*이달의단신소식*
네이버/ 카카오
•네이버, 신·구버전 골라쓰는 모바일 '듀얼앱' iOS용 출시
: 네이버앱 iOS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기존과 새로운 버전 중 선택 가능, 듀얼앱 기능은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에도 적용될 예정.
• “매장 말고 카톡으로 주문하세요”…카카오, '챗봇 주문' 상반기 출시 예정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 참여 업체 모집
: 챗봇 주문은 메뉴 안내부터 주문, 결제, 스탬프 적립까지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한 번에 이뤄지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피드 내 IGTV 1분 미리보기 노출 가능
: ‘프리뷰 영상 게시 ‘기능은 IGTV에 업로드한 영상의 첫 1분을 프리뷰 영상으로 만들어 내 인스타그램 피드나 프로필에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
•Collaborative 광고 글로벌 출시
: Collaborative 광고는 브랜드(Brand)가 판매자(Merchant) 사이트/앱에서 자사 제품 판매를 늘리기 위한 광고
유튜브
• 유튜브, 광고 채널 중 TV 방송사 및 웹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프라임팩’ 출시
: 프라임팩은 ‘ TV+, K-Pop, Web Original, News, Sports’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CPM 예약형 선구매 상품
• Non-skippable In-stream Ad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Full Launch, TV처럼 끝까지 고정 노출 원하는 클라이언트 대상 추천
: Auction Buy(비용 효율적인 경매형으로 구매 ), Advanced Buy(최소 예산 조건 없이 고정된 가격과 보증된 노출량에 예약형) 방식 제공
뷰티 업종
• 화해, 첫 TVC 캠페인 시작…”화장품 종합 정보 플랫폼 이미지 강화”
: ‘써 본 사람들의 화장품 플랫폼’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실사용자 기반의 리뷰, 랭킹, 큐레이션 쇼핑 등 화장품 정보 제공하는 화해의 특징 전달
• ‘원조 뷰티숍’ 세포라, 10월에 한국서 매장 오픈
: 서울 강남대로 등 총 2개 매장을 오픈할 열 예정으로, 향후 국내 중소형 브랜드와 협업 기대
5G
•5G 시대 '넥스트 콘텐츠'를 잡아라...MWC2019 전시관 점령한 VR·AR
: VR은 4G 시대에도 서비스가 가능했지만 대용량의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 만큼 4G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시대에 활성화 기대
•"3월 광고 경기 상승 예상…이통업계 5G 홍보 기대감“
: 업종별로는 '교육 및 사회복지‘ 를 제외한 모든 업종의 상승 전망, '통신' 업종의 광고비 증액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
CASE STUDY - 자동차 업종 광고 사례 분석
ISSUE CHECK
2018년 국내 자동차 산업 동향
국내 자동차 업계 2019년 트렌드 키워드
자동차 구매 및 광고 접촉 행태
CASE STUDY
A. DS 오토모빌 – 신규 브랜드 국내 런칭 이벤트 인지도 강화 캠페인
• Period : 19.01.04 ~ 19.01.31
• Target :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3554남녀
• Media : 네이버, 유튜브,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골프 지면, IPTV 등
프랑스 고급 자동차 브랜드 ‘DS 오토모빌’의 국내 런칭 인지도 강화
온·오프라인 영상, SNS, 메신저 등 다양한 매체 활용해 타깃 커버리지 확보
Media Strategy
- 유튜브, 카카오, 페이스북 등 정교한 오디언스 타깃팅이 가능한 매체 PC/모바일 지면 동시 활용
- 롤링보드/브랜드검색 동영상 유형 및 콘텐츠 내 중간광고 상품 집행을 통해 높은 광고 주목도 확대
Results
- 연령/지역/관심사 타깃팅을 적용한 유튜브 광고를 통해 타깃 도달률을 높여 비용 효율성 제고
- 타깃 유사성이 높은 골프 채널 콘텐츠 내 프리롤 광고를 집행해 높은 클릭 반응률 기록
B. 르노삼성자동차 – 신년 이벤트 페이지 유입 유도 캠페인
• Period : 18.12.31 ~ 19.01.31
• Target : 3049남성
• Media : 네이버, 캐시슬라이드, 삼성페이, SK엔카, 엘포인트
네이버 메인 및 자동차 판 DA 광고를 통해 신년 이벤트 인지도 확대
남성 비중이 높은 금융 앱, 중고차 플랫폼 등 매체 집행으로 타깃 도달률 강화
Media Strategy
- 네이버 PC/모바일 메인 지면 및 자동차 주제판 DA 광고를 통해 광고 커버리지 확대
- 잠금화면 매체 캐시슬라이드의 경우 CPA 과금 방식으로 전환 최적화 운영
Results
- 특별 혜택 및 경품을 강조한 소재를 활용해 제안 대비 우수한 클릭 반응률 기록
- 삼성페이, SK엔카 등 남성 사용 비중이 높은 매체를 통해 실질적인 클릭 및 전환 유도에 기여
GLOBAL TREND -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A.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2018년 글로벌 #ad 해시태그 포스트의 개수는 약 211만개로 2017년 대비 약 39% 증가함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에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Ad 포스트가 업로드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B.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활용
이미지 또는 짧은 동영상을 24시간 동안만 노출하는 스토리는 일 활성 이용자 약 4억명을 돌파하며 인스타그램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매김
인스타그램 광고성 게시물 가운데 34%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C.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터 현황_(1) 성별
인스타그램의 광고성 포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인플루언서 카테고리는 Lifestyle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성 포스트는 주로 여성의 관심사인 패션, 뷰티, 여행, 음식 등이 상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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