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버전71, 12월부터 잘못된 클릭 유도하는 #악성광고 차단
12월에 공개될 구글 크롬 버전 71에서 악의적 광고 차단 기능이 더욱 강화된다는 소식입니다.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버전 71 크롬에서 악의적 광고가 주로 게시되는 사이트에서 모든 광고를 삭제해 내보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이 정의하는 악성 광고는 사용자를 잘못 유도하는 ‘닫기’나 ‘X’ 버튼이 포함된 광고 등이 포함된 사기성 행위가 포함된 광고입니다. 일반적인 정상 광고에서는 닫기나 X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창을 닫을 수 있지만, 사기성 광고는 이런 요소도 광고의 일부로 넣어 클릭에서 또 다른 광고를 유도합니다. 이 지점이 구글이 단속하고자 하는 의지를 촉발하게 된 계기라고 합니다.
GS25, 시간대별 맞춤형 #'핀셋 마케팅'에 매출 상승
GS25는 지난 달 시간대별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해당 상품들의 총 매출이 전년 동월대비 43.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GS25는 지난 한 달간 오전 7~9시 과일류, 오전 11시~오후1시 아메리카노 원두 커피, 오후 6~8시에 도시락/면요리를 제휴카드로 구매 시 25% 할인하는 타임 세일을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오전 시간대 과일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2.8%, 점심 시간대 원두커피는 40.1%, 저녁 시간대 도시락/면요리 상품은 51.4%가 신장되었다고 합니다. GS25는 이번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건강 중시형 고객, 디지털형 고객 등의 시나리오를 확대 기획해 다양한 세분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만나는 곳,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콜라뷰' 출시
서울대 창업 스터티에서 출발한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클래스써틴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콜라뷰'의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공식 런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콜라뷰에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SNS 채널을 연동하고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프로젝트가 등록되기 때문에 설정해 놓은 카테고리와 예산 규모에 일치하는 프로젝트 알림만 선택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업 회원의 경우에는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비용 협상, 가이드라인 조율, 전자계약, 콘텐츠 피드백 및 컨펌, 대금 지급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법유통에 #허위광고까지... 온라인 의약품/화장품 57개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하거나 판매/광고하는 100개 제품을 점검한 결과 불법 유통 또는 허위/과대광고를 하는 57개 제품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대상은 의약품과 화장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한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공동구매로 광고/판매하는 회원 수가 많은 맘카페 등 23곳인데요. 점검결과 57개 제품이 적발되었으며, 2개 업체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했고, 보관 중인 제품을 압류 조치했다고 합니다. 또 의약외품과 화장품을 허위·과대 광고한 1238개 판매사이트의 경우 우선 차단 조치하고, 위반 정도에 따라 행정처분, 시정,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