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트렌드

뷰티/화장품 업계를 뒤흔드는 다이소 전용 서브 브랜드, ‘합리적 가격&검증된 품질’ 전략으로 명품프리미엄 브랜드 주 구매자들도 매료

2026.02.11 18:00
49
0
1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고물가 속 중저가 선호가 뚜렷해지며, 다이소 전용 브랜드가 업계의 뉴노멀로 등극했다. 정샘물 등 주요 브랜드의 소용량·저가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둔 가운데, 올해도 합리적 소비와 품질 중심의 경쟁은 지속될 전망이다.

품질 기반의 중저가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며 다이소 전용 브랜드가 뷰티 업계의 뉴노멀로 자리 잡았다. 조사 결과 명품 구매층조차 가격 부담(12.5%)보다 품질(23.8%)을 이유로 중저가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해 정샘물과 토니모리 등 주요 브랜드는 소포장·저용량 전략을 내세운 다이소 전용 서브 브랜드를 통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저가 브랜드 구매 비중이 70.4%까지 급증한 만큼, 향후에도 합리적 가격과 검증된 품질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기업 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 DMC리포트 pick! ⋆。
' 동참하고 싶은' 선한 영향력이 돋보이는 마케팅 사례 🤟
(각 섬네일 이미지 및 보고서명 클릭 시 본문 이동)

<밭일 나선 공무원, 고양이 손이 된 여행자… 지자체와 시민이 함께 채우는 농촌의 봄> (무료)

(미리보기) 고령화와 기후 위기 속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지자체와 기업은 물론 여행자와 청년들까지 각자의 방식

으로 ‘농촌의 봄’을 채워가고 있다. 일회성 지원을 넘어 실질적 경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변화가 주목된다.

(미리보기) 맥도날드의 행운버거, '한국의 맛' 프로젝트 등의
최근 행보는 색다른 아이디어와 메뉴로 주목도를 높이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자신의 소비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미리보기) 배려에서 출발한 기획은 특정 집단만을 위한
선택지가 아니라, 더 넓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시장의 문을 여는 전략적 출발점이 된다.
(아래 각 보고서 표지이미지 클릭 시 본문 이동)
이번 주 뉴스레터는 어떠셨나요?
회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DMC리포트가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뷰티화장품 업계를 뒤흔드는 다이소 전용 서브 브랜드, ‘합리적 가격&검증된 품질’ 전략으로 명품프리미엄 브랜드 주 구매자들도 매료.pdf 파일 다운로드
#뷰티화장품 #다이소 #뉴노멀 #줌바이정샘물 #K뷰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