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2026 신학기 마케팅 학부모를 타겟하려면

2025.12.24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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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학부모를 타겟하는 브랜드를 위한 데이터 신학기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면 필독!

12월도 거의 끝나가며, 이제 2026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학부모들은 자연스럽게 자녀의 신학기를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자녀에게 필요한 학원, 교재, 인터넷 강의 등을 알아보고,
새학기에 필요한 준비물과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면,
이들을 타겟으로 광고 콘텐츠를 노출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학부모로 추정되는 세그먼트에게
자사 브랜드를 노출해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로 학부모 세그먼트 설계하기

학부모가 가지는 오프라인 특성을 파악하면,
광고 캠페인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로 추정되는 행동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초품아 및 주요 학군 아파트 거주자

  • 학교 및 학원 방문자

  • 놀이공원, 동물원 등 여가 장소 방문자

  • 키즈 의류 매장 방문자

위와 같은 방문 기록을 보이면 학부모로 추정할 수 있으며,
신학기 프로모션에 노출 시 효율적인 운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세그먼트 활용 가능 업종

고객의 오프라인 특성을 활용해 세그먼트를 생성했다면,
아래와 같은 업종에서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교육·학습 관련 업종
    학원, 교재, 인터넷 강의 등 자녀의 신학기 학습 계획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업종입니다.

  • 신학기 준비물·학습용품 업종
    가방, 문구류, 필기구, 태블릿, 등 새 학기를 앞두고 수요가 집중되는 영역입니다.

  • 키즈·주니어 의류 업종
    교복, 체육복, 일상복, 아우터 등 학년 변경과 성장에 따라 자연스럽게 교체 수요가 발생합니다.

  • 건강·헬스케어 업종
    키즈 영양제, 건강관리 서비스 등 연초 점검 수요와 맞물리는 업종입니다.

연초에는 신학기 준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메인 타겟이 학부모라면 잠재 고객을 선점해 광고를 운영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신학기에 맞춰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면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이용자의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부모 추정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맞는 잠재고객 타겟팅을 활용하면
광고 캠페인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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