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모을수록 좋은 통합 멤버십/포인트, 지역화폐/상품권 앱 특성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로 분석한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설치자, 사용자, 1인당 평균 사용일수 등 주요 지표로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시장 규모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모을수록 좋은 통합 멤버십/포인트, 지역화폐/상품권 앱 특성
앱시장분석
▶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 사용자 순위는?
▶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 사용자 순위는?
2025년 1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은 '디지털온누리'로 월간 사용자 수 738만 명을 기록했어요.
그 뒤를 이어 T 멤버십 657만 명, 경기지역화폐 357만 명, OK캐쉬백 304만 명, KT 멤버십 291만 명, 해피포인트 233만 명, U+멤버십 211만 명, 지역상품권 chak 200만 명, 서울Pay+ 161만 명, CJ ONE 144만 명, 비플페이 133만 명, 인천e음 122만 명, Syrup 111만 명, 동백전 105만 명 순이었어요.
✅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무엇일까요?
디지털온누리는 출시한 이후로 271.2% 성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는 상생페이백의 영향으로 분석돼요.
그 뒤를 이어 OK캐쉬백 33.7%, CJ ONE 29.2%, 지역상품권 chak 15.6%, 서울Pay+ 13.3%, 인천edma 7.8%, 경기지역화폐 4.0%, T 멤버십 2.8% 순으로 나타났어요.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주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중에서 1인당 평균 사용 일수가 가장 많은 앱은 'OK캐쉬백'으로 한 달 동안 1인당 평균 7.4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그다음으로 Syrup 7.3일, 인천e음 6.7일, 동백전 6.3일, 지역상품권 chak 5.2일, CJ ONE 4.8일, 경기지역화폐 4.5일, 비플페이 4.4일, T 멤버십 4.4일, 서울Pay+ 4.1일, 해피포인트 3.8일, 디지털온누리 3.6일, KT 멤버십 3.4일 순이었어요.
실시간 앱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2025년 모바일 앱 트렌드에 관한 리포트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시장] 2025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
✔️ [앱/소매시장] 25년 10월 옴니채널 전문몰 동향: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활용하는 전문몰 특성은?
✔️ [앱시장] 25년 10월 교통 앱 동향: 가을 나들이를 위해 많이 사용한 교통 관련 앱은?
✔️ [앱/소매시장]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