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모을수록 좋은 통합 멤버십/포인트, 지역화폐/상품권 앱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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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로 분석한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설치자, 사용자, 1인당 평균 사용일수 등 주요 지표로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시장 규모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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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모을수록 좋은 통합 멤버십/포인트, 지역화폐/상품권 앱 특성

시장분석




 

         
💡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 사용자 순위는?

▶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 사용자 순위는?

 

모을수록 좋은 통합 멤버십/포인트, 지역화폐/상품권 앱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일까요?
주요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의 설치자 수, 사용자 수, 1인당 평균 사용일수와 더불어 2025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을 살펴볼게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11월 주요 통합 멤버십 앱을 1개 이상 설치한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의 비율은 99.1%로 나타났어요.  대부분의 한국인이 멤버십 앱을 설치했으며 그 중 실제 사용하는 사람은 10명 중 3명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한  지역화폐 앱의 설치자 비율은 멤버십 앱 보다 낮은 54.6%였으며 사용자 비율이 50.8%로 설치자 중 절반 이상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조사됐어요.

  

 

 

 

2025년 1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은 '디지털온누리'로 월간 사용자 수 738만 명을 기록했어요.


그 뒤를 이어 T 멤버십 657만 명, 경기지역화폐 357만 명, OK캐쉬백 304만 명, KT 멤버십 291만 명, 해피포인트 233만 명, U+멤버십 211만 명, 지역상품권 chak 200만 명, 서울Pay+ 161만 명, CJ ONE 144만 명, 비플페이 133만 명, 인천e음 122만 명, Syrup 111만 명, 동백전 105만 명 순이었어요.


 


 
✅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2025년 가장 많이 성장한 통합 멤버십/지역화폐 앱은 무엇일까요? 

디지털온누리는 출시한 이후로 271.2% 성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는 상생페이백의 영향으로 분석돼요.  

 

그 뒤를 이어 OK캐쉬백 33.7%, CJ ONE 29.2%, 지역상품권 chak 15.6%, 서울Pay+ 13.3%, 인천edma 7.8%, 경기지역화폐 4.0%, T 멤버십 2.8% 순으로 나타났어요.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주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중에서 1인당 평균 사용 일수가 가장 많은 앱은 'OK캐쉬백'으로 한 달 동안 1인당 평균 7.4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그다음으로 Syrup 7.3일, 인천e음 6.7일, 동백전 6.3일, 지역상품권 chak 5.2일, CJ ONE 4.8일, 경기지역화폐 4.5일, 비플페이 4.4일, T 멤버십 4.4일, 서울Pay+ 4.1일, 해피포인트 3.8일, 디지털온누리 3.6일, KT 멤버십 3.4일 순이었어요.



실시간 앱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11월 통합 멤버십 및 지역화폐 앱 동향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2025년 모바일 앱 트렌드에 관한 리포트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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