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화장품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정보 채널의 지형 변화 임박… OTT 등 동영상 전문 매체의 영향력 확대하는 뷰티 예능 프로그램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국내 소비자의 높은 기준과 후기 공유가 K-뷰티 경쟁력을 키웠으며, 정보 탐색 채널로 포털·유통처 비중이 높고 소셜·동영상 매체 영향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K-뷰티의 성장은 높은 기대치와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사용·성분 후기를 적극 공유해 온 국내 소비자들의 역할이 컸으며, 이로 인해 정보 접근성이 높아지고 국내 브랜드의 경쟁력도 강화됐다. DMC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내 뷰티·화장품 구매 전 정보를 탐색한 소비자들은 포털 사이트와 유통·구매처를 가장 먼저 찾는 경우가 많았으나, 2023년 대비 소셜 미디어·동영상 전문 매체의 영향력이 가장 큰 폭으로 확대됐다. 특히 20대 여성, 상시적 정보 탐색자, 유행 지향형 소비자들이 해당 채널을 적극 활용하며, 소셜·동영상 매체는 최신성과 화제성이 높은 뷰티 정보 탐색 채널이자 크리에이터 영상과 방송 재가공 콘텐츠를 통해 향후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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