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 앱 데이터로 분석한 '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주요 내용 ▶ 한국인이 점점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중고거래 앱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함께 사용하는 쇼핑몰 앱은?
💌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의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앱시장분석
▶ 한국인이 점점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중고거래 앱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함께 사용하는 쇼핑몰 앱은?
✅ 한국인이 점점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중고거래 앱
고물가,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소비방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중고거래 시장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어요. 환경보호와 가치소비 트렌드,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로 거래 편의성이 높아진 것도 중고거래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와이즈앱·리테일의 앱 데이터를 토대로 점점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중고거래 앱(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게요.

👉 당근 앱 사용자 추이와 연도별 주요 이슈를 확인해 보세요!
한국인들은 한 달에 얼마나 자주 중고거래 앱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2025년 8월 기준, 당근은 한 달 평균 1인당 10.6일, 번개장터는 7.8일, 중고나라는 4.9일을 사용하고 있어요. 지난 4년간 공통적으로 3개 앱의 1인당 평균 사용 일수는 점차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중고거래앱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함께 사용하는 쇼핑몰 앱은?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같은 중고거래 앱과 함께 사용하는 쇼핑몰 앱은 무엇일까요?
각 중고거래 앱과 함께 사용하는 쇼핑몰 앱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쿠팡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번개장터 앱 사용자는 에이블리, 올리브영, 무신사 등의 패션/뷰티 앱, 중고나라 앱 사용자는 당근과 번개장터와 같은 다른 중고거래 앱을 함께 많이 사용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어요.
👉 중고거래 3개 앱별 단독 사용률 및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을 비교해 보세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주요 중고거래 앱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의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와이즈앱·리테일에서 확인해보세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소매시장] 25년 7~8월 앱/리테일 동향: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25년 7~8월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은?
✔️ [앱시장] 25년 8월 SNS 앱 동향: 당신은 어떻게 'SNS 이웃'을 만들고 있나요?
✔️ [앱시장] 25년 8월 OTT 앱 동향: K콘텐츠 부흥을 이끄는 주요 OTT 앱 파헤쳐 보기
✔️ [앱/소매시장] 쿠팡 & 네이버 25년 7월 앱 결제 동향: 진격의 쿠팡과 네이버, 지속 성장의 비결은?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