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이달의 미디어 트렌드, 주요 매체 소식, 프로모션 특판 안내, 이달의 주목할 미디어까지 따끈따끈한 미디어 관련 핫 소식을 전해드리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5년 9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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ǀ 미디어 트렌드
고공행진 중인 다이소의 내수 매출! 뷰티·건기식 입점에도 계속해서 노력 중💪
아성다이소는 2024년에 매출 3조 9,689억 원, 영업이익 3,712억 원으로 최근 5년 간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이를 보였어요.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뷰티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부문을 강화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였어요. 이를 통해 기존 생활용품뿐 아니라 뷰티·건강 카테고리에서도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어요.
다이소는 이제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돈키호테’로 인식되고 있어요. 일본과 중국의 사이트에서는 꼭 들러야 할 명소로 다이소가 추천되거나, 다이소에서 사면 좋을 뷰티템들이 소개되는 등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일본과 중국 관광객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은 듯해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 구성이 관광 소비 심리와 맞물리면서, 다이소는 K-쇼핑 경험의 대표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있어요. 앞으로는 이러한 오프라인 매장의 성장을 발판삼아 온라인 다이소몰 또한 함께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여요.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NOSP 기념일광고(beta) 출시
- 모바일에서 기념일 검색 시 해당 기념일과 관련된 콘텐츠와 함께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브랜딩 광고 상품 출시
- 기념일과 연관 있는 상품/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해당 기간에 맞춰 프로모션 및 홍보를 진행하고자 할 때 적합
📅오픈 예정 기념일
1) 2025년 – 추석, 크리스마스
2) 2026년 – 25년 4분기 내 별도 공지 예정
✔️판매 방식
NOSP 내 '광고관리>신제품검색 입찰현황'에서 기념일 키워드그룹 단위로 주 단위 입찰·낙찰 진행. 잔여 구좌에 따라 입찰가 기준 상이, 동일 회차·그룹에는 1광고주당 1개 계약만 가능
출처 네이버
🟡카카오 : 채팅리스트 신규 지면 오픈
- 카카오톡 채팅탭의 채팅리스트 영역 내 광고가 새롭게 제공
- 사용자가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표기되어 가장 주목도 높은 채팅탭에서의 노출이 가능
✔️광고 노출 설정
1) 캠페인 유형: 디스플레이
2) 디바이스 설정: 모바일,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3) 게재지면 설정: 카카오톡,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상세 내용
1) 소재 형식: 프로필 아이콘, 타이틀, 프로필명
2) 노출되는 광고 개수: 1개 (추후 변경 시 공지 예정)
3) 노출 지면 및 위치: 카카오톡 > 모바일 > 채팅탭 > 사용자의 채팅리스트 영역, 스크롤 할 경우 하단에 광고가 표기되며 위치는 변동 될 수 있음

출처 카카오
🔵토스 : 타겟 조합 기능 오픈
다양한 조건을 조합해 저장할 수 있는 타겟 조합 기능을 새롭게 추가, 타겟 페이지에서 나이·성별·지역 등 맞춤 타겟 조건을 조합해 저장 가능
✔️기능 사용 방법
1) 타겟 페이지에서 만들기: 타겟 페이지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 원하는 맞춤 타겟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언제든 다시 사용 가능
2) 광고 세트에서 만들기: 광고 세트 안에서 타겟 조건 조합 시 ‘내 타겟에 저장’ 버튼 클릭, 해당 타겟이 타겟 페이지에 저장되어 다시 사용 가능

출처 토스
| 이 달의 주목할 미디어
[키즈노트]

✔️요약 : 생활 전반에 관심이 많고, 구매 경쟁력을 갖춘 3040 부모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플랫폼. 교육 외 수송/금융/식음료 등 전 업종 광고주에 맞춰 KPI별 맞춤 제안이 가능
✔️서비스 이용 지표
DAU | 150만
MAU | 230만
인당 일 평균 유입 수 | 2.3회
고착도 | 65%
*고착도란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충성도를 의미
[마미톡]

✔️요약 : 대한민국 출산 가정의 90%가 사용하는 여성/가족 중심 앱. 전체 사용자의 88%가 25~44세로 젊은 부부를 타깃으로 하기에 적합한 버티컬 매체
✔️커뮤니티 동영상 광고 신규 출시 프로모션
- 커뮤니티 홈 상단과 피드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출시
- 출시 기념 선착순 4구좌에 한하여 50% 할인 프로모션
* 25.10.31 까지 진행, 메인 홈 광고+피드광고 2개 지면 1세트
[블루핸즈DID]

✔️요약 : 현대자동차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 대한민국 차량 오너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 구매력 높은 3050세대 자동차 오너의 방문 비중이 높으며, 긴 체류 시간이 특징으로 대기실 내부 화면을 통해 송출하여 높은 주목도로 광고 효과 극대화
✔️프로모션 안내
- (25년도 집행 캠페인 한정)약 43% 할인된 단가에 제공(7,000,000원 → 4,000,000원)
[스텔라이즈]

✔️요약 : AI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핵심 성과 지표(카테고리, 시청자층, 댓글 반응, 콘텐츠 스타일 등)를 종합 분석하여 최적의 크리에이터 포트폴리오로 매칭을 제안하는 서비스
✔️요약
검증된 크리에이터 풀 기반 협업: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된 크리에이터 풀 보유, 다수의 MCN을 거치지 않고 한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사와 소통이 가능
데이터 기반 리포트 제공: 집행 전후를 비교하여 캠페인 효과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전략 수립과 성과 개선에 필요한 인사이트 제공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년 9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
- [INCROSS]_Media_Issue_Report_202509.pdf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