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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까? 말까? 이미 산 사람 20.8%, 곧 살 사람 52.4%… 캐릭터 굿즈, 팬층 넘어 일상 소비까지 파고들다
2025.07.23 18:0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캐릭터·한정판 굿즈 프로모션에 대한 실제 구매율은 20.8%였지만, 향후 구매 의향은 52.4%로 높아 소비 잠재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DMC리포트가 2050대 성인남녀 47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나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으로 패션잡화(신발, 가방/지갑, 액세서리)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20.8%에 그쳤다.
하지만 향후 구매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52.4%로, 실제 구매 경험 대비 크게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 잠재력을 보여줬다.
특히 액세서리는 구매 경험(26.3%)과 향후 구매 의향(57.7%) 모두 타 품목 대비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여주며, 굿즈 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작동하는 영역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향후 구매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52.4%로, 실제 구매 경험 대비 크게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 잠재력을 보여줬다.
특히 액세서리는 구매 경험(26.3%)과 향후 구매 의향(57.7%) 모두 타 품목 대비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여주며, 굿즈 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작동하는 영역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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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까 말까 이미 산 사람 20.8%, 곧 살 사람 52.4% 캐릭터 굿즈, 팬층 넘어 일상 소비까지 파고들다.pdf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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