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00. Prologue : 퍼포먼스 멘탈리티의 중요성 + 01.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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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변화가 많은 디지털 마케팅 업계 특성상 다수의 정보에 휘둘리기보다는 항상 그 본질에 집중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근본이 되는 본질이 "퍼포먼스 멘탈리티 ; Performance Mentality"라고 생각합니다.

요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의 트렌드가 시시각각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그에 발맞춰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할지 막막해하시는 취준생 및 업계 종사자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변화가 많은 디지털 마케팅 업계 특성상 저는 다수의 정보에 휘둘리기보다는 항상 그 본질에 집중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근본이 되는 본질이 "퍼포먼스 멘탈리티 ; Performance Mentality"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에서도 항상 우리가 이긴다는 습관과 마인드인 "위닝 멘탈리티 ; Performance Mentality"가 중요한데요. 항상 지는 팀은 전력이 약할수도 있지만 마인드 자체가 이미 지는게 습관이 되어 있어 이기는 방법을 몰라 "위닝 멘탈리티"가 결여된 경우가 많죠.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과 지향적 사고방식인 "퍼포먼스 멘탈리티"만 가지고 있다면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개선점을 찾아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업계 10년차 실무형 리더로서 지금껏 다수의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현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퍼포먼스 멘탈리티" DNA를 심어드리고자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론적인 이론내용이 아닌 실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게시될 제 글이 조금이나마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업력

現)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에이전시 "디포캐스트" 팀 리더

前)모비아카데미(모비커리어에듀) 구글애즈 퍼포먼스 광고운영 강사

前)SK계열 광고미디어랩사 Google 퍼포먼스 셀프서빙

前)삼성계열 종합광고대행사 AE

前)국내 1위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에이전시 AE

* 現 주요업무

- 디지털 캠페인/마케팅 기획 및 제안

- 디지털 광고/미디어 매체 기획 및 운영

-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수립

- 광고성과 분석 및 컨설팅

- 신규(전략) 광고주 영업 및 제안/수주

* 구독 대상자

1)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를 미리 접하길 희망하는 취준생 및 대학생

2) 성과개선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인하우스 마케터

3) 지금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를 보완하고 개선시키고 싶은 대행사 마케터

* 퍼포먼스 멘탈리티 커리큘럼

00. Prologue

01. 체크리스트

02. 6하원칙에 입각

03. BCG 매트릭스 접목

04. 퍼포먼스 최적화

05. 상황별 지표개선

06. 데이터분석 및 인사이트

00. Epilogue

 

 

그럼 이번 챕터에서는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캠페인 셋팅 시 사전에 꼭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광고 캠페인을 구상할 때 어떻게 셋팅해야할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제가 지금껏 수많은 광고 캠페인을 셋팅하면서 아래의 5개항목(광고목표/캠페인일정/목표단가/광고대상/홍보대상)만 기억한다면 누구나 체계적으로 캠페인을 설계하고 최적화된 셋팅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캠페인 셋팅 시 체크리스트]

 

그럼 각 항목별로 주요 고려사항은 무엇이고 어떻게 액션으로 옮겨야 할 지 직접 경험을 통해 학습된 내용을 접목하여 다음 차시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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