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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TV 광고 노출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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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TV AD INDEX입니다.

6월 TV 광고 시장을 주도한 브랜드·채널·프로그램·모델은 누구였을까요?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별 6월 TV 광고 노출 성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본 리포트는 전국 950만 대 셋톱박스 데이터와 4,300만 모바일 데이터로 구성된 'TV AD INDEX' 데이터로 제공됩니다.

 

※ 주요 분석 지표 ※

  - 노출수 (Impression): 광고에 노출된 총 셋톱박스 수(중복 포함)

  - 평균 노출(광고당 평균 노출): 광고 1회당 노출되는 평균 셋톱박스 수

 


1. 6월 브랜드 광고 노출 순위 TOP 20

 

6월에는 여름 휴가철과 성수기를 겨냥한 브랜드들이 광고 노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트립닷컴(1위)은 방콕, 오키나와 등 여름철 인기 해외 여행지를 광고 소재로 활용하고, 휴가 시즌에 맞춘 캠페인 집행으로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주요 맥주 브랜드들도 광고 노출 20위권에 포함되었는데요. 
특히, 카스(4위)는 시원함을 앞세운 광고를 대규모 집행하며, 6월 광고를 집행한 맥주 브랜드 중 노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2. 6월 채널 평균 노출 순위 TOP 20

 

6월은 대선 개표방송, KBO리그, 북중미 FIFA 예선와 같은 이벤트성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상파와 주요 스포츠 채널의 광고 노출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MBC는 6월 대선 개표방송에서 지상파 3사 중 가장 높은 광고 성과를 기록하며, 4개월만에 1위에 재 등극했습니다.

또한 스포츠 채널인 MBC SPORT PLUS는 한화 vs. KIA 경기가 있었던 6월 첫째주에 가장 높은 광고당 평균 노출(31만)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순위가 6계단 상승했습니다.

 


 

3. 6월 프로그램 평균 노출 순위 TOP 20

 

대선 개표와 FIFA 예선 등 특집 편성으로 기존 예능·드라마는 노출을 유지했음에도 순위는 하락했습니다. 

개표 방송은 지상파에서 모두 높은 광고당 평균 노출을 기록했으며, 특히 MBC의 <선택 2025>는 지난달 <대통령 후보자 토론회>에 이어 지상파 중 가장 높은 광고당 평균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정규 프로그램에서는 <나혼자산다(MBC)>의 상승세가 돋보였습니다.

<나혼자산다(MBC)>는 5월 대비 광고당 평균 노출이 약 10만 증가하였고, 특집을 제외한 정규 프로그램 순위 기준 4월 8위 → 5월 5위 → 6월 4위로 3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다시 프로그램 광고 노출 순위 TOP5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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