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미드저니, 이미지 넘어 비디오 생성AI로 본격 확장...V1 출시 / 구글 '오디오 애즈' 한국도입

오픈애즈

2025.06.23 06:00
  • 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6월 4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AI 트렌드 #미드저니

📣 미드저니, 이미지 넘어 비디오 생성AI로 본격 확장...V1 출시

 

미드저니가 AI 영상 생성 모델 V1을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V1은 이미지 기반 영상 생성 모델로,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5초 길이 영상을 4개까지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해요. V1 출시로 미드저니는 오픈AI, 런웨이, 어도비, 구글과 AI 영상 시장에서 직접 경쟁하게 됐어요. V1은 월 10달러 기본 요금제를 통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월 60달러 프로 요금제와 120달러 메가 요금제 가입자는 '릴렉스' 모드에서 무제한 영상 생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드저니는 단순한 광고나 영화 보조 영상 제작을 넘어 실시간 오픈월드 시뮬레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에 따라 V1 이후 3D 렌더링과 실시간 AI 모델 개발도 계획 중이에요.




 

 

 

 

 

#미디어 트렌드 #구글 #오디오애즈

📣 구글 '오디오 애즈' 한국도입

 

구글이 유튜브·유튜브 뮤직에 '오디오 애즈'(Audio Ads)를 한국 시장에 도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튜브 오디오 애즈 캠페인은 2022년 10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는데요. 이번에 한국에 상륙하면서 음악 스트리밍·디지털 광고 시장에 영향을 끼칠 전망이에요.

17일 업계에 따르면 오디오 애즈는 이용자가 유튜브 화면을 최소화하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는 등 '듣기 모드'로 콘텐츠를 소비할 때 인공지능(AI) 기술로 이를 감지해 타깃 광고를 노출하는 솔루션이에요. 구글 관계자는 "오디오 우선(audio-first) 모드로 유튜브 콘텐츠를 듣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듣는 광고가 노출된다"며 "간단한 썸네일 이미지와 30초 이하의 음성 파일을 결합한 영상 형태"라고 설명했어요. 한편 글로벌 소비자들은 유튜브 오디오 애즈를 포함한 건너뛸 수 없는 유튜브 광고에 강한 반감을 표하고 있다고 해요. 다만 오디오 애즈는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듣고 있으면 광고가 넘어가 상대적인 불만은 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알리 #여행플랫

📣 항공·숙박도 '알리'로...국내 여행 플랫폼 '긴장'

 

글로벌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숙박과 항공권 예약 기능을 공식 출시하며 국내 여행 시장에 본격 진입하자 국내 여행 플랫폼 업계가 긴장하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진출을 당장 실질적인 위협으로 보지는 않지만, 중국 플랫폼 특유의 자본력과 공격적인 유통 전략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장기적인 위기 요인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보는 동시, 일각에서는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바바 여행 계열사인 '플리기'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150만개 이상의 글로벌 호텔과 2만5천개 이상의 직항 항공편, 8천곳 이상의 관광지 및 테마파크 입장권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 여행 예약 시스템을 최근 구축했다고 해요. 이름은 '알리익스프레스 트레블'입니다. 국내 여행 플랫폼 업계는 알리익스프레스의 행보에 긴장하는 분위기인데요. 당장은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자본력을 통한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영업 공세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해서예요. 







 

 

 

 

🌞 '지난주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오픈AI도 광고 움직임

📣 유튜브 인기채널 50위 중 8개가 '생성 AI 쇼츠'

📣 구글 AI 오버뷰, 뉴스 트래픽 감소에 기여

 

  • #오늘아침
  • #미드저니
  • #구글
  • #오디오 애즈
  • #알리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