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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년 1~4월 불황기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된 리테일은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 '배달의민족', '이마트', 'G마켓/옥션' 순
- 작년 동기간 대비 순 결제추정금액이 가장 많이 상승한 카테고리는 '배달', '가성비 종합몰', '창고형 할인마트', '신선식품'
- 주요 배달 브랜드별 순 결제추정금액 분석
✅ 25년 1~4월 불황기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된 리테일은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 '배달의민족', '이마트', 'G마켓/옥션' 순
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소비가 위축되는 와중에도, 충성고객을 확보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리테일 브랜드를 확인해 보았어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결제 데이터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1~4월 경기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한 리테일 브랜드는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 배달의민족, 이마트, G마켓/옥션, 홈플러스, 삼성전자, 쿠팡이츠, 11번가, GS25 순이었어요.

연령대별 많이 소비한 리테일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25년 1월부터 4월까지 전 연령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한 리테일은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였고, 2030대는 배달앱, 40대 이상에서는 백화점/쇼핑몰, 창고형 할인마트 소비도 많았어요.
✅ 작년 동기간 대비 순 결제추정금액이 가장 많이 상승한 카테고리는 '배달, '가성비 종합몰', '창고형 할인마트' '신선식품'
25년 1~4월 전년 동기간 대비 순 결제추정금액의 합이 증가한 브랜드 중, 불황기에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는 배달, 가성비 종합몰, 창고형 할인마트, 신선식품 분야로 조사됐어요. 그중 쿠팡이츠는 122.1%의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 주요 배달 브랜드별 순 결제추정금액 분석
25년 1~4월, 배달 브랜드 시장 순 결제추정금액 부동의 1위는 배달의민족이었어요.
하지만 2위인 쿠팡이츠의 점유율도 지난 1월 12.9%에서 4월 31.7%까지 오르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배달 브랜드의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볼까요?
배달 브랜드의 순 결제추정금액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는 공통적으로 30대 순 결제추정금액 비율이 높았고, 특히 쿠팡이츠는 50대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적이었어요.

소매 데이터로 살펴본 '2025년 1~4월, 불황 속 주목해야 할 리테일 트렌드' 리포트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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