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우버는 안됐는데, 카카오 '카풀'은 될까? / 시원스쿨,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에 영어학습 서비스 탑재

오픈애즈

2018.09.13 15:08 조회수 1490

우버는 안됐는데, 카카오 '카풀'은 될까? / 시원스쿨,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에 영어학습 서비스 탑재

 



#보험광고, 글씨 키우고 전문용어 쉽게 풀고  

금융위원회는 앞으로 TV홈쇼핑 보험상품에서 주의 사항 안내 문구 크기를 키우고 전문용어도 쉽게 풀어 소비자들이 보험상품을 제대로 이해한 뒤 가입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특히 상담시 상품을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 제공' 이나 '7분 이상 통화' 같은 조건이 걸려있었지만 이를 제대로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앞으로는 이러한 핵심사항을 표기해야하며, '순수보장성 보험', '5년만기 전기납 월납'과 같은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은 더 쉽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당신을 위한 AD curator

[에이스트레이더] 온라인 마케팅 동향 - 자동차보험

[에이스트레이더] 온라인 마케팅 동향 - 건강보험



#인스타그램, 동영상 태그 테스트 중 

테크크런치에 의하면 인스타그램이 동영상 게시물에 사람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아직 소수의 사용자들 사이에서만 기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모바일 인스타그램에 이 기능을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버는 안됐는데, 카카오 '카풀'은 될까?

국내에서 차량공유 서비스 우버는 택시 업계의 강한 반발과 국내법과 맞지 않은 사업방식에 실패했었습니다. 한편, 카카오가 이러한 반발과 규제에도 불구하고 '카풀'서비스의 준비를 끝내고 발표 시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는 추석 전후로 운전자와 차량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택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낮게 책정될 예정입니다. 현행법상 자가용을 이용한 영업 행위는 불법이지만, '출퇴근 때 함께 타는 경우'는 예외인 규정이 존재합니다. 

 

#시원스쿨,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에 영어학습 서비스 탑재 

기초영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이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에 시원스쿨의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글 홈은 국내에서 오는 18일에 출시됩니다. 구글 홈에 'OK Google, 시원스쿨로 영어공부 할래' 라는 명령어를 말하면 시원스쿨과 대화가 시작되고 레벨테스트, 오늘의 단어 학습, 오늘의 스토리북 듣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영어 학습을 할 수 있게됩니다. 


  • # 보험광고
  • #구글홈
  • # 구글홈미니
  • # 카카오
  • #우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