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링 TIP

🫢 틱톡 크리에이터 매니저가 'OOO'에 감탄한 이유

피처링

2025.04.2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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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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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이 등장한 이후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네이버 클립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숏폼 전쟁에 뛰어들고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특히 틱톡이 어떻게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 노력을 하는지, 그리고 틱톡 라이브 크리에이터 담당자가 피처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에 틱톡 인플루언서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피처링 링크도 전달드릴 예정이니

꼭 확인해 보세요!

 

 

 

 

 

1.  크리에이터도 ‘교육’이 필요하다: 틱톡의 크리에이터 성장 전략

화면 캡처 2025-04-25 091400 (1)

이미지 출처 : 틱톡

 


📚 틱톡이 크리에이터를 키우는 방법 


틱톡이 2023년부터 운영 중인 공식 교육 프로그램 ‘틱톡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단순히 인플루언서들을 기르기 위한 교육에서 더 나아가 크리에이터의 브랜드화, 콘텐츠 전략, 수익화까지 전 과정을 실제로 다루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콘텐츠 기획 → 퍼스널 브랜딩 → 실전 분석 및 멘토링까지 3단계 구성 

 ✅ 강연자는 실제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 

 ✅ 참가자 간 네트워킹 세션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형성 

 

단순한 강의 프로그램이라기보다, 틱톡 생태계 안에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커뮤니티를 생성해주어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2. 틱톡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성과와 목적은? 

 

이미지 출처 : 틱톡 채널 thinklemusicbox

 


📈 실제 참가자 성과는 어땠을까?

틱톡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두 시즌 운영되며 참가자에게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시즌 1 - 평균 조회수 증가율 2.4배 / 팔로워 증가율 5% / 참가자 만족도 4.8점 (5점 만점)

시즌 2 - 평균 조회수 증가율 2배 / 팔로워 증가율 10% / 참가자 만족도 4.8점 (5점 만점)

 

또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크리에이터에게는 상금과 상품뿐만 아니라, 조회수 기반으로 수익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리워드 프로그램’과 추가 성장 기회를 주는 ‘크리에이터 성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해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틱톡은 왜 ‘교육’을 선택했을까?


틱톡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으로서, 이미 수많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 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질’과 크리에이터의 ‘전문성’을 함께 높이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인센티브보다 장기적인 학습과 성장 기반이 중요성을 체감한 것으로 보입니다. 

 

 ✅ 브랜딩·커리어 개발까지 포괄하는 아카데미 운영 

 ✅ 크리에이터 리워드 프로그램 및 성장 프로그램 등 후속 트랙까지 제공

 ✅ 유튜브·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까지 아우르는 플랫폼 전환 유도 전략

 

결국, 직접 크리에이터를 양성하여 양질의 풀을 보유하는 것이 바로 숏폼 플랫폼의 핵심입니다.



 

3. 틱톡 라이브 크리에이터 매니저가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감탄한 이유 

위에서 전달드렸듯,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소통해야 하는데요. 이로 인한 페인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틱톡 라이브 크리에이터 매니저가 피처링을 통해 어떻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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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피처링 솔루션을 사용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틱톡 라이브에서는 매일 수십 명의 크리에이터와 소통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방송 잘하는 사람”만으로는 부족하죠.

진짜 영향력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팔로워 수만으로 성과를 예측할 수 있는지, 늘 고민하는데요.

그동안은 별도 리서치, 수작업 비교, 스프레드 시트 정리 등등.. 시간도 정말 오래 걸리고, 정확도도 낮았습니다.

 

그러다 피처링 솔루션을 사용해 보게 되었고, 정말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인플루언서 분석 → 후보 추출 → 리포트 생성’까지 한 번에 되는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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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 찾기 – 내가 원하는 조건만 딱 고르면 끝

 

피처링 솔루션의 핵심은 '검색 필터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틱톡 중심의 크리에이터’를 찾고 싶었기에,

 

 ✅ 플랫폼 : 틱톡 

 ✅ 팔로워 수 : 1만~10만

 ✅ 평균 조회 수 : 2천 이상

 

…를 입력했더니, 5초 만에 8,406명의 후보 인플루언서가 정리된 리스트가 떴어요.

과거처럼 하나하나 클릭하며 비교하던 방식에 비하면 생산성이 몇 배는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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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 리포트 – 이 사람, 진짜 광고에 효과 있을까?

진짜 인상 깊었던 기능은 바로 이거예요 🙌 '광고 콘텐츠 분석 리포트'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 팔로워 수 변화 추이

 ✅ 콘텐츠 업로드 주기

 ✅ 광고 콘텐츠의 평균 조회 수

 ✅ 주요 해시태그, 팔로워 성별/연령

 

그리고 요약 리포트까지 자동 생성! 보고서 작성에 걸리던 시간이 확 줄었죠.

 

Q. 피처링 솔루션, 어떤 분들께 추천하시나요?

 ✅ 매출 기여도를 설명해야 하는 보고서 작성자

 ✅ 성과 기반의 파트너십을 설계하는 커머스 기획자

 ✅ 틱톡, 유튜브, 블로그까지 통합 분석이 필요한 콘텐츠 마케터

 ✅ 인플루언서 협찬을 자주 기획하는 브랜드 마케터 


Q. 피처링 솔루션 사용 후기를 한 문장으로 표현해주세요!

"피처링 덕분에, 크리에이터 협업을 ‘감’이 아닌 ‘데이터’로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문 확인하러가기 



  
피처링에 인플루언서 링크 공유 기능 🔗 이 새로 생긴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앞으로 추천 인플루언서를 해당 방식으로 전달 드릴게요!

✔️ 해당 링크를 활용하면 에이전시/종합 광고 대행사들도 편리하게 광고주에게 엑셀 형식으로 전달 드렸던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어요 👀 

✔️ 오늘은 시사/이슈 틱톡 인플루언서 채널 5명의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피처링 글로벌 트렌드] BEHIND THE SCENE EDITION  

 

현장에서의 이야기나 특정 캠페인에 대한 준비 과정 등을 담은 비공식적인 내용을 풀어내는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Behind-the-Scenes) 콘텐츠는 고객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해외 브랜드들이 이러한 비하인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틱톡, 장소 리뷰 기능 도입하나…구글맵 겨냥?

틱톡이 특정 장소에 대한 리뷰를 영상의 댓글 탭에 표시하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습니다. 

 


"난임예방" "주름개선 효과"…유튜브 숏폼 부당광고 200여건 적발

최근 1분짜리 '숏폼 콘텐츠'가 성행하며 식품과 화장품 등을 의약품처럼 광고하는 영상이 많아지자, 정부가 부당광고 단속에 나섰습니다.

 

  • #인플루언서마케팅
  •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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