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매체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모바일과 PC 각각
네이버 매체의 메인 화면에는
어떤 광고들이 있는지
지금 바로 보러 갈까요?😆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
먼저 오늘 소개해 드릴 광고 매체는
PC버전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 하나인
'타임보드' 입니다!

타임보드 광고는 PC 네이버 메인 화면의
상단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24시간 기준 1시간 단위로 입찰하여 진행하는
CPT(Cost per time) 방식으로,
고정 시간 동안 노출이 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대에 따라
노출량도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비용이 각각 다른데요,
24시간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피크타임인 오후 1시~5시 사이가
광고 비용 5,000만원대로 가장 높은데요.
비용이 많이 들어도 그만큼
노출수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프로모션, 이벤트 등 특정 시즌에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롤링보드 광고
다음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타임보드와 동시 집행이 가능하여
커플보드로 불리는
'롤링보드' 입니다!

롤링보드는 네이버 PC 화면 기준
우측 로그인 창 하단에 위치해있는데요!
1000회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을
지불하는 CPM(Cost per mile) 방식입니다.
1주 단위로 진행하며, 최소 광고비용은
500만원(vat별도)부터 입니다!
롤링보드는 타임보드와 다르게
성별, 연령 등에 맞춰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타게팅은 이용자가
네이버 로그인을 했을 경우에만
적용되며, 비로그인 이용자는
논타겟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1주 단위 CPM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기간 많은 유입과 매출을 늘리기위한
시즌상품이라면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스페셜 DA (DA : Display Advertising)
그 다음 소개해드릴 광고는
스페셜 DA입니다!

스페셜 DA는 네이버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노출되며,
1일 14구좌로 기본 3시간 단위로
구매 가능한 CPT(Cost per time) 방식입니다!
스페셜 DA는 성별 타게팅만 가능하며,
PC에 노출되는 타임보드&롤링보드보다
더 많은 노출량을 보장해주어
단시간내 브랜드 임팩트가 강하고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입찰 경쟁이
굉장히 심한 편입니다.
광고 비용 역시 노출량이 보장되는 만큼
비싼 편이지만, 단기간 내에
브랜딩을 원하시는 광고주 분이라면
주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라인 DA (DA : Display Advertising)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고는
헤드라인 DA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