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품 테스트와 토스페이 타겟팅 쿠폰을 통해 UA 캠페인 효율을 개선한 무신사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커머스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며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온라인 채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샵으로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론칭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첫 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회원을 확보하고 구매 유도를 연결하기 위해 토스애즈와 토스페이 쿠폰을 활용해 UA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무신사의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캠페인 목표
무신사는 신규 회원의 첫 구매 유도를 목표로 토스 앱 유저 중 무신사의 첫 구매 유저를 발굴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토스의 베타 광고 상품이 런칭될 때마다 빠르게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집행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중 효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주말 버튼 누르기 상품에 집중하였습니다.
주말 버튼 누르기는 저렴한 유저를 획득할 수 있고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는 광고 상품이며, 주말인 토~일요일 기준으로 약 550만 클릭, 350만 명의 유니크(Unique) 방문자 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무신사는 ‘주말 버튼 누르기’에 진입한 유저 대상으로 리워드를 제공하고 무신사 앱으로 랜딩하였습니다. 랜딩 이후에는 가입 후 30일 동안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여 첫 구매를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동기간 무신사에서 이미 구매 이력이 있는 기구매유저를 디타겟팅한 토스페이 타겟팅 쿠폰을 병행하며 주말 배너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구매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주말 버튼 누르기 ∙ 토스페이 타겟팅 쿠폰
성과
주말 버튼 누르기'를 통해 다른 광고 상품 대비 약 15배 정도 개선된 첫 구매 CPA를 획득하였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겟팅으로 토스페이 쿠폰은 일자별 평균 결제 건수가 170% 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인사이트
1. 토스의 광고 상품과 토스페이를 활용하여 타겟 유저의 구매 전환까지 이끌어 평균 결제 건수와 CPA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토스의 다양한 베타여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핏한 광고 상품과 타겟팅을 발굴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캠페인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토스페이 타겟팅 쿠폰 광고 토스 앱에서 가능한 토스페이 광고로 가맹점에서 원하는 특정 타겟팅 고객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 결제 유도형으로 결제가 발생되어야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타겟팅 쿠폰 단가: ROAS형 운영 가능 토스페이 타겟팅 쿠폰 문의: tosspay_coupon@toss.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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