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2018 상반기 SNS매체 주요 업데이트 현황

나스미디어

2018.09.07 00:16
  • 670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2018 상반기 SNS 매체 주요 업데이트 현황

 

 


페이스북 -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소셜미디어로,모든 성별 및 연령대에서 고른 이용자 분포를 보이는 No.1 SNS 매체 
POINT1. "유저의, 유저에 의한, 유저를 위한" 플랫폼 역량 강화
친구와 가족의 소식을 우선 노출하는 뉴스피드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지인들과 의미 있는 상호 작용 위주의 피드 구성
페이지의 유기적 도달수 측정 방법 변경으로 광고와 오가닉 게시물의 도달 범위를 보다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함
POINT2. 보다 효율적이고 정교해진 광고 시스템
다양한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이 출시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 게재 가능 
최적화 옵션 고도화 및 광고 템플릿 추가를 통해 기존보다 쉽게 정교한 광고 타겟팅 가능
POINT3. 떨어진 신뢰성 회복을 위한 페이스북의 노력
캠브리지 애널리티카 이슈로 타격을 입은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해 플랫폼 내 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
POINT4. 차세대  성장 동력 - 동영상 집중 전략
뉴스피드 내 신규 동영상 플레이어 적용 +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추천 동영상]은 노출 위치에서 제외
메신저 내 [받은 메시지함] 노출 위치에 고해상도 동영상 광고 지원

인스타그램 이미지 및 동영상 공유 중심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로, 특히 2030세대 유저의 비율이 높음
POINT1. 2018 주력 상품 – 인스타그램 스토리 강화
풀스크린 비율(9:16)이 아닌 소재도 스토리에 활용 가능하게 되면서 보다 쉽게 스토리 광고 제작 가능
스토리 내 캐러셀 소재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전보다 풍부한 브랜드 스토리 전달 가능
POINT2.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본격적인 자리매김
게시물 내 제품을 태그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쇼핑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 내 컬렉션 광고가 출시됨에 따라 피드에서 상품 정보를 노출해 구매까지 유도 가능
POINT3.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
신규 동영상 플랫폼인 IGTV를 출시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풀스크린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 제공
글로벌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강자 유튜브를 겨냥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유저 유치에 집중할 예정


트위터 - 실시간 트렌드 반영이 가장 빠른 소셜미디어로, 온라인 대화 및 버즈 생성에 기여하며 캠페인의 공유와 확산에 용이한 매체
POINT1. 실시간 매체로서의 역량 강화
캠페인에 대한 실시간 버즈 생성 및 빠른 확산 효과를 볼 수 있는  퍼스트뷰(First View) 상품에 대한 홍보 지속
긴 라이브 동영상 공유 시 핵심적인 장면을 바로 보여주는 타임 스탬프(Timestamps) 기능 출시
POINT2. 건강한 대화 생성을 위한 트위터의 노력
행동 신호 분석을 통해 ‘정책 위반은 아니지만 대화의 질을 손상시키는 행위(Trolls)’를 바로 잡아 유저들의 트위터 경험 향상
머신러닝 툴 개발을 통해 유저의 신고보다 먼저 스팸 및 악성 봇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안 마련

밴드 - 국내 MAU 1위를 자랑하는 그룹형 소셜미디어로, 소비력 있는 3050세대의 유저의 활동성이 높음
POINT1. 보다 다양해진 광고 타겟팅
특정 관심사를 가진 잠재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관심사 타겟팅 출시
POINT2. 광고 효율 증대를 위한 판매 방식 변화
풀스크린 광고의 노출 비중별 판매 방식이 변경되어 25% 노출 비중은 판매 종료 
1일 1광고주가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있는 상품에 집중해 광고 효율 증대 모색 


카카오스토리 - 3050세대 여성 유저의 이용이 두드러지는 소셜미디어로, 친구의 콘텐츠 사이에 피드 형태로 광고 노출
POINT1. 보다 정교해진 광고 타겟팅
카카오 내부적으로 광고 판매 방식 및 플랫폼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로 출시된 Kakao 광고 플랫폼에서 카카오스토리 광고 집행
기본 데모그래픽 타겟팅 이외 다양한 형태의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여 정교한 오디언스 타겟팅 가능
POINT2. 동영상  광고 최적화
동영상 홍보하기 목적이 추가되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브랜드 홍보를 위한 동영상 노출 가능


링크드인 - 글로벌 5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비즈니스 인맥 기반 소셜미디어로,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타겟팅 옵션 활용 가능
POINT1. 보다 다양해진 광고 소재
스폰서 업데이트 광고(sponsored content)에 다양한 광고 소재 추가 지원



 

  • #링크드인
  •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나스미디어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