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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올해 온라인 광고 예상 수익 /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취소 기능 드디어 실현되나

오픈애즈

2018.09.06 16:18 조회수 1293

아마존, 올해 온라인 광고 예상 수익 /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취소 기능 드디어 실현되나



 #공정위, 광고아닌듯한 인플루언서 광고 조사 돌입 

공정거래위원회가 한국소비자원,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함께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간 경제적 이해관계를 밝히지 않는 광고들을 수집 및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지며 팔로워 수를 기반하여 돈이나 제품으로 대가를 받고도 광고 표시 없이 홍보 사진 및 영상 사례들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단, 인플루언서는 처벌 대상이 아닌 상품 게시를 의뢰한 광고주만 처벌 대상이 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은 헌법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에 해당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올해 온라인 광고 예상 수익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아마존은 올해 전자상거래를 통해 약 2350억 달러 (262조원)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키워드 검색 광고와 배너 수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30%나 증가한 2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아마존이 성장한 이유는 아마존이 쌓은 소비자 쇼핑 습관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와 경쟁사인 페이스북과 구글의 인식이 나빠진 이유도 있습니다. 

 

#똑닥, 카카오톡 '진료접수' 기능 출시

간편 병원 예약 및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똑닥의 운영사 비브로스가 카카오와 공동으로 카카오톡 병원가기 서비스의 '진료접수'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기존의 똑닥 진료 접수 서비스를 카카오톡에 담아 카카오톡 사용자이면 누구나 병원을 검색하여 친구 목록에서 재진 접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비브로스에 의하면 지난 2월 부터 제공한 대기현황판 서비스의 누적 이용 건수는 약 300여만 건이며, 8월 기준으로 매일 5만여 명이 사용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똑딱 앱 정보 보러가기>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취소 기능 드디어 실현되나 

몇 년 전부터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원하던 전송 삭제 기능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카카오는 "그간 해당 기능의 도입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 내부적으로 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도입키로 결정했다"며 "현재는 내부적으로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하는 단계로 정확한 도입 시기는 언급 된 바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미 라인, 텔레그램과 같은 타 메신저 앱들은 전송 취소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주시, SNS 영상공모전 개최 

파주시가 SN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는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파주'라는 단어가 들어간 자유 주제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접수하면 됩니다. 출품 규격은 뮤직비디오, 앤니메이션, CF 등 순수 창작 영상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공모할 수 있습니다. 파주시 정책 홍보관은 "시민소통과 참여를 통해 파주를 표현한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SNS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공모전 정보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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