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플래닛에서 전합니다

은퇴 후에도, 열정은 계속된다

크리플래닛

2025.04.02 15:37
  • 18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프로 야구 선수들의 인생 2막,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드디어 프로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 

에디터는 자타공인 찐 야구팬인데요. 경기를 관람할 때마다, 한때 뜨겁게 외치던 이름들이 떠오릅니다.

 

은퇴한 선수들은 요즘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궁금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이제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자주 접할 수는 없더라도, 그들의 인생 제 2막을 엿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인데요.

 

나를 사랑해주는 팬분들에게 근황을 들려주고,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드릴 수 있는 창구.

오늘은 KBO 개막 맞이, 전 야구 선수들의 ‘유튜브’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선수들의 채널, 둘러보실게요



Youtube 채널 [유희관희유] 

 

-구독자수 : 20.7만명 

-주요 연령대 : 3050 

-대표 콘텐츠

본격 KBO 입덕시키기 ‘흥행단장’(좌), 게스트 초청 콘텐츠 ‘한잔희유’(우)

 

야구에 대해 모르는 분들에게조차 익숙한 얼굴, 유희관 선수의 채널을 소개합니다. 왕성한 채널 활동과 함께 골든글러브에 선정될 선수들을 예측해보거나, 직접 경기 라인업을 짜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프로야구 직관 콘텐츠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죠.

 



Youtube 채널 [이대호 [RE:DAEHO]] 

-구독자수 : 49.5만명 

-주요 연령대 : 3050 

-대표 콘텐츠
  유망주와 함께하는 ‘거포를 찾아서’(좌), 게스트 초청 콘텐츠 ‘야구돼장 이대호’(우)

 

 

‘은퇴 이후의 삶, 또 하나의 홈런을 위해 도전하겠습니다.’ 소개 문구마저 가슴 뜨거워지는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선수의 채널입니다. 구독자 분들과의 친밀한 Q&A와 함께, 다양한 게스트 초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프더레코드로, 선수 시절에 채 다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다루곤 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Youtube 채널 [슈퍼소닉이대형] 

-구독자수 : 20.7만명 

-주요 연령대 : 2040 

-대표 콘텐츠

 게스트 초청 콘텐츠 ‘뤂토브리그’(좌)꼼꼼 분석 콘텐츠 ‘전력분석’(우)



 경기 해설 리뷰 콘텐츠는 물론, 이대형 선수 또한 다양한 현역 선수분들을 초대하여 깊은 대화를 나눕니다.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감 없이 들어볼 수 있는데요. 그의 차분한 목소리와 진행은 구독자 분들로 하여금 꼭 그 자리에 함께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채널과 어울리는 협업 카테고리 알아보기

 

선수님들은 종종 콘텐츠 속에서, 구독자 분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는 합니다. 채널과 착 맞는 상품 광고는 구독자들이 비교적 적은 거부감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브랜드와 선수&채널 이미지 모두에 효과적인데요.

 

전 프로 선수들과 어울리는 상품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한번 가볍게 둘러보시겠습니다.



추천 1 : '푸드' 카테고리 

-경기 직관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출처] Youtube [유희관희유] 채널 <야구장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국민 간식과 함께 유희관 승요 복귀 가능? | KBO흥행단장 | 삼성 라이온즈vs두산 베어스 4.30 | with.프링글스>

 

 

‘야구장’ 하면 ‘먹거리’가 바로 떠오르죠. 유희관 선수도 야구 경기를 직관하는 콘텐츠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자 광고를 녹여냈습니다. 

 




추천 2 : (의외로?) '뷰티' 카테고리 

-야외 활동에 ‘피부 관리’는 필.수.니.까. 

 

 

[출처] Youtube [이대호 [RE:DAEHO]] 채널 <얼굴만 봐도 재미있는 자욱이 만났습니다ㅣ야구돼장 이대호 EP 16-1 구자욱>

 

구자욱 선수, 실력 뿐 아니라 ‘미모’로도 유명한 선수죠. 이대호 선수의 경우, 그런 구자욱 선수를 초청한 콘텐츠 내에서 피부 관리 제품 소개를 함께 녹여냈습니다. 

 




추천 3 : '건강/피트니스' 카테고리 

-물론, 운동 선수에게 최우선은 '건강'

 

[출처] Youtube [슈퍼소닉이대형] 채널 <이대형이 뽑은 이대형9명 vs 이대호9명 |양현종 선수 Pick 은!? (일명 류중일감독 밸런스게임)>

 

현역 선수에게도, 이제는 은퇴한 선수에게도 건강 관리는 필수이죠. 이대형 선수는 채널 내에서 건기식 제품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 현역 시절 선수들의 특성을 잘 알고 있다면, 더더욱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겠죠. 그런데 얼굴과 이름은 알지만, 그들이 어떤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고 있는지, 그 콘텐츠들이 여러분 상품의 광고에 적합할지 아리송한 경우라면요?

서로에게 이득이 될 광고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광고주 여러분께서 희망하시는 소구포인트와 잘 맞는 채널을 찾아보려면,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광고 레퍼런스 검색 꿀팁’을 바탕으로 적절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채널에서 발행했던 광고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시거나, 레퍼런스 검색 사이트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플래닛의 ‘광고 콘텐츠 검색기’를 활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또한 소개해드린 채널들처럼, 한 명의 크리에이터 고정 출연보다, 게스트가 함께 출연하는 콘텐츠들도 꾸준히 제작되고 있는데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기획력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요즘이기에,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광고 기획을 진행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똑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플래닛에서!

 

 

오늘은 전 선수들의 유튜브 채널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 또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

 

© 2025 Clacorporation Corp., All rights reserved.

 

  • #유튜브
  • #유튜버마케팅
  • #야구선수
  • #유튜브콘텐츠
  • #크리플래닛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