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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국제광고제, 2019년 테마 발표 / 유튜브, 시청시간 제어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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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30 16:08 조회수 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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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국제광고제, 2019년 테마 발표

최근 2000여명이 유료로 등록하고 57개국 2만 342편이 출품된 부산국제광고제가 2019년 테마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2019년의 테마는 'influence'로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내년 행사는 2019년 8월 22일 -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며 광고제 집행위원장은 "폭팔적인 양적 성장을 이뤄온 부산국제광고제는 이제 아시아 지역의 대표 광고제로 자리잡았다"라고 말하며 내년 행사를 기대했습니다. 

 

#유튜브, 시청시간 제어 서비스 도입 

유튜브가 28일 이용자가 스스로의 시청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선보였습니다. 일정시간 제한을 걸어두면,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휴식시간을 알리는 알림 기능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자신이 구독하는 채널들의 콘텐츠 알람을 한 번으로 묶어서 제공받을 수 도 있습니다. 

 

#카카오,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지트' 오픈

카카오가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지트'의 프리미엄 버젼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웹, 모바일 앱, PC 앱으로 채팅을 지원하고 멤버들 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도 관리, 이미지 관리, 데이터 백업, SSO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년 말까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카카오측은 장기적으로는 서비스를 유료화할 계획이지만 아직 가격 정책을 마련하지는 않았따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무결성 세션 개최 예정

페이스북이 최근 심해지는 가짜뉴스와 도박, 선정성 유해매체를 뉴스피드에서 근절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페이스북코리아가 다음달 중 '페이스북 뉴스피드 무결성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한국 실정법을 우선하는 원칙을 고수하며 유해 콘텐츠가 신고될 시 24시간내 삭제하는 규정을 따르고 있지만, 100% 차단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번 세션을 통해 뉴스피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페이스북이 시도하고 있는 정책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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