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11월에 스킨케어 제품군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이 전월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관련 데이터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킨케어 제품군 라방 거래액 41% 증가

스킨케어 제품군 라방 거래액 41% 증가
11월에 스킨케어 제품군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이 전월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가을~겨울 건조한 계절을 맞아 수분크림, 앰플 등 보습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11월 화장품/미용 라이브커머스 거래액 111억원
2024년 11월 화장품/미용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은 111억원이었습니다. 이는 전월 동기 대비 19% 증가한 수치입니다.

11월 화장품/미용 방송수 1,754회
2024년 11월 화장품/미용 라이브커머스 방송수는 1,754회였습니다. 방송 평균 매출액은 631만원을 기록하여 전월 동기 대비 20%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을~겨울 보습 제품 수요 증가
11월 수분크림, 앰플 등 스킨케어 제품군의 거래액이 10월 대비 41%, 마스크팩 제품군이 34% 증가했습니다. 올해는 온난한 기온이 꺾이지 않아 가을이 다소 늦게 시작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1월 말부터 때늦은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보습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라방바 데이터랩(https://live.ecomm-data.com/comm/list?post_no=1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