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올리브영이 '올영TV'를 통해 말하고 싶은 것

커머스의 모든 것

2024.07.04 12:00
  • 24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올리브영은 자체 유튜브 채널 '올영TV'를 운영하고 있어요. 동영상 639개에 구독자 7.84만명(2024년 7월 2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죠. 올리브영이 자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올영TV가 운영하는 콘텐츠를 살펴보면 그 의도를 엿볼 수 있어요.


 

(출처 : 올영TV 유튜브채널) 

 

 

✔ 작지만 강한 브랜드들의 숨은 이야기 📚

올리브영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오프라인 버티컬 플랫폼이에요. 그만큼 다양한 중소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는 인상적이에요. 잘 알려져있지 않은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콘텐츠화하며 올리브영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 가장 믿을만(?) 하다는 내부직원 마케팅 🛍️

임플로이언서 마케팅도 선보여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은 임플로이(employee)와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합성어로 내부 직원이 직접 SNS콘텐츠를 통해 자사 제품을 마케팅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올리브영 직원들이 알려주는 '찐좋템' 콘텐츠는 조회수가 상당히 높아요. 또한 올영 직원들의 하루가 담긴 V-LOG도 선보였죠. 📹

 

모두 약 1년 전 영상인 걸 보면 직원들이 힘들다고 못하겠다고 한 건 아닌 지 싶기도 해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은 오히려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보니 외부 인플루언서 마케팅보다 어렵기도 하죠.


✔ 올리브영의 혜택 이벤트 정보 총정리 🏷️

올리브영의 혜택을 정리하는 콘텐츠는 일반 인플루언서들을 통해서도 굉장히 많이 생성되고 있는데요. 올리브영도 직접 선보이고 있어요. 우리가 직접 알려줄게! 이런 느낌이죠.


✔ 남의 장바구니 🛒

남의 장바구니 콘텐츠는 일반인들이 진짜로 사용하는 아이템들을 소개해요. 일반인이 대상이지만 꽤나 괜찮은 콘텐츠 퀄리티여서 보니 기존 크리에이터 분들이 주로 출연하고 있어요. 또한, 제품 선정에 올리브영의 개입이 없었다고 코멘트 되어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출처 : 올영TV 유튜브채널) 

 




✔ 외국인에게 K-메이크업 전후 결과 보여주는 콘텐츠 🌏

이 콘텐츠는 인상적이에요.

최근 K-뷰티에 힘입어 K-화장품, K-메이크업도 인기인데요. 올리브영의 아이템들을 활용해 외국인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콘텐츠의 조회수도 꽤 높아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올리브영이 필수 관광 코스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이겠죠. 🌟


 

(출처 : 올영TV 유튜브 채널)

 

 

여러분 올영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성장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옆에서 이렇게 트렌드도 잘 알려줄 수 있고요. 언제 사면 좋은 지도 알려줄게요. 남자도 외국인도 올영에 오세요! 😊

 

 

콘텐츠 마케팅을 기획하는 브랜드나 유통사는 참고할 만한 사례인 것 같아요. 

 

 

더 많은 콘텐츠는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 #올리브영
  • #올영TV
  • #콘텐츠마케팅
  • #SNS마케팅
  • #임플로이언서마케팅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