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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TO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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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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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TOP5

2024. 06. 28 by 김세훈 매니저

 

지금까지 3,500건이 넘는 라이브커머스 광고를 집행해왔던 애즈순 광고팀은 어떤 광고를 1위로 뽑을까?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해 애즈순 광고팀이 뽑은 TOP5 광고 상품을 소개한다.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하면서 방송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수단을 고민하기 마련. 하지만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초보 셀러/브랜드라면 어떻게 홍보해야 하는지 고민만 하다 결국 기존에 하던 방식을 택하곤 한다. 하지만 라이브커머스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방송 홍보에 특화된 다양한 광고 상품이 있다는 점. 그렇다면 나의 첫 광고 상품은 어떤 것이어야 할까?

 

애즈순 광고팀이 직접 눈으로 본 수치부터 귀 기울여 들은 피드백까지. 그들의 선택과 이유를 지금 공개한다.

 

 


 

최강의 갓성비,

캐시닥 용돈라방

애즈순 광고팀이 뽑은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1위’는 <캐시닥 용돈라방>이다. 50만원 미만으로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 중 가격 대비 유입이 가장 높다. 단연 최강의 가성비를 뽐낸다고 할 수 있다. 생필품의 광고 비율이 높으며 광고 효과에서도 다른 카테고리 대비 강세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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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만원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6만명 유입이 가능하다. 캐시닥 / 타임스프레드 / 지니어트 3개 앱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홍보하고 앱 내에서 동시송출까지 할 수 있다. 이용자는 타임스프레드의 10대 ~ 20대 연령과 캐시닥/지니어트의 30대 ~ 50대 연령으로 구성되어 있다.

 

 

100만원 예산이면 이게 딱!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2위는 <캐시워크 돈버는라방>이다. 10만 이상의 시청자 유입이 가능한 상품 중 가장 저렴하다. 앞서 소개한 <캐시닥 용돈라방>과 마찬가지로 생필품의 광고 비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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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유저 트래픽 1억 3천 이상 헬스케어앱 캐시워크에 라이브 방송을 홍보하고 앱 내에서 동시송출할 수 있다. 100만원 예산으로 시청자 20만명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이용자 연령대 분포는 50대가 가장 많으며(31%), 여성이 남성보다 많다(69%).

 

 

첫 라방에 많은 예산을 쓸 수 없는 당신을 위한

신한SOL페이 라방플러스

3위는 신한SOL페이의 <라방플러스>다. 30만원이면 집행 가능하기에 첫 라방부터 많은 예산을 투입하기 곤란한 당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상품이다. 출산/육아 상품의 광고 비율이 높은 편이며 광고 효과에서도 다른 카테고리 대비 우수한 실적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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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방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구매력’에 있다. 광고 노출 지면인 신한SOL페이 이용자는 가처분 소득이 높은 신한카드 신용카드 고객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매력이 검증된 이들에게 당신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 30 ~ 40대 여성(41%)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30만원으로 시청자 2만명을 확보할 수 있다.

 

 

여행 방송을 하시나요?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KB페이 라방보고 적립>은 당신이 국내외 여행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하고 있다면 눈 여겨 봐야할 상품이다. 지면에 노출 중인 방송 중 절반 이상이 여행 방송으로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여행 카테고리의 비중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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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SOL페이의 <라방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구매력이 검증된 KB국민 신용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방송을 노출하고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30만원으로 1만명의 시청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어린 연령대가 타겟이에요!

시럽 모이는 라방

앞서 소개한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캐시닥 용돈라방>에 비해 어린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고 싶다면 <시럽 모이는 라방>이 제격이다. 20 ~ 30대를 타겟으로 한 뷰티, 식품, 소형가전 등 제품의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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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캐쉬백 포인트 적립과 ‘시럽’ 앱 푸시 알림을 통해 라이브 방송 트래픽을 유입시키는 상품이다. 50만원의 예산으로 방송 시청자 6만명을 확보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TOP5’를 작성하면서, 애즈순 광고팀으로 전화주셨던 많은 라이브커머스 초보 브랜드/셀러들의 목소리가 떠올랐다. 타겟이나 비용은 고려하지 않은 채 높은 유입만 보고 이용했던 광고가 효과를 거의 내지 못했던 케이스, 남들이 많이 쓴다니까 써봤는데 내 상품과 잘 맞지 않았던 케이스 등. 라이브커머스 성공을 위해서 나의 체력과 타겟에 맞춘 홍보 전략은 필수적이다.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이라면 오늘 소개한 이 상품들을 꼭 참고하자.

 

 

아직도 막막함이 느껴진다면, 지금까지 3,500건이 넘는 라이브커머스 광고를 집행해 온 애즈순 광고팀과 상담해보기를 권한다. 상담은 무료다!

애즈순 광고팀 : 070-4400-5732 / ads@cv-3.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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