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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바이럴 마케팅 꿀팁

태그바이 TAGby

2024.07.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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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그바이 감자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비용 대비 가장 빠르게 확산 시키고, 세밀한 타겟 층을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페 바이럴' 인데요, 카페 바이럴을 제대로 하면 적은 비용으로 우리 브랜드 타깃 고객을 세밀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카페 바이럴이 뭔지 알아야 하겠죠?


카페 바이럴이란?

: 짧은 기간 내 입소문을 불러 일으켜 브랜드 제품 & 서비스의 홍보와 잠재고객의 구매 전환을 발생시키는 네이버 카페 마케팅을 '카페 바이럴' 또는 '언더커버 바이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카페 바이럴 예시 

 



위 글을 예시로 보면, 이벤트 내용과 연계하여 광고하는 서비스를 언급하고 있고, 댓글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서비스 & 이벤트 내용을 추가로 언급하면서 이벤트와 서비스에 대한 자연스러운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영향력 높은 카페 선정 방법 

캠페인의 KPI (핵심 성과지표, 무엇을 성과의 근거로 볼 것인가?)와 마케팅 방향, 타겟 등을 설정했다면, 그에 맞는 카페를 찾아야겠죠?

 


 

자사 제품이 무엇인지? 혹은 제품의 주요 타겟층이 어떻게 되는 지에 따라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별/지역별 맞춤형 카페를 찾아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설정 했다면, 영향력이 높은 카페를 찾아봐야 하는데요,






 
카페의 영향력을 확인하는 5가지 지표 

1) 카페 멤버 수가 얼마나 많은지 - 확산

2) 게시글 수가 얼마나 많은지 - 활성

3) 멤버들의 게시글 발행량이 많은지 - 관심도

4) 조회수가 높은지 - 주제 선정

5) 댓글수는 많은지 - 참여도

위 지표를 활용해서 영향력 높은 카페를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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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신가요?
오늘은 바이럴을 진행하고 싶은 카페 리스트를 선정하는 방법을 공유 드려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카페 바이럴 2편에서는 카페 선정 이후 실무 진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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