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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의 이커머스 시장을 극복하는 기업의 AI 대응 전략은?

플래티어 PLATEER

2024.06.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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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기업 플래티어입니다.
플래티어의 다섯 번째 인사이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격변의 이커머스 시장을 극복하는 기업의 AI 대응전략은?』인데요. 최근 국내 이커머스 기업이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 공세와 온라인 쇼핑 성장세 둔화로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타개할 혁신적인 대안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AI는 생산성과 성과 개선, 리소스 절감 등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플래티어는 이머커스·D2C 분야에서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영역으로 ①고객 경험 개선②운영 및 관리 효율화를 꼽았습니다.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쿠팡,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최신 AI 동향과 중대형 이커머스 및 D2C 사업자가 주목해야 하는 AI 활용 전략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지금 위기 상황…C-커머스 공세와 둔화된 온라인 쇼핑 성장세
Ⅱ. 이커머스 기업, AI 개발·활용 경쟁 활발
      - 쿠팡
      - 네이버
      - 롯데
      - 11번가
Ⅲ. 중·대형 이커머스/D2C 기업이 취해야 할 전략
Ⅳ. 맺음말
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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