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구글 AI 혁명! 검색과 광고의 변신
2. NEW 요즘 뜨는 제로(0 kcal) 음료 소개해 봄!
---------------------------
🔍 구글 AI 혁명! 검색과 광고의 변신
- 구글의 생성형 AI 기술이 검색 경험과 광고 시장에 미치는 혁신적인 변화

출처 : 중앙일보
구글의 생성형 AI 기술이 광고 시장을 혁신하다!
구글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검색 엔진에 탑재하며 광고 효율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합니다. 구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구글 마케팅 라이브(GML) 2024'에서 이러한 변화가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검색을 하고 웹페이지에 더 오래 머무르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구글의 광고 전략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생성형 AI 검색의 도입 배경과 기대 효과
구글은 지난 14일 자사의 초거대 AI 모델 '제미나이'를 검색 엔진에 탑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검색 결과와 함께 AI가 요약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AI 개요'(Overview) 기능을 통해, 검색 25년 만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초기에는 광고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복잡한 검색 요구에 대해 AI가 제공하는 정리된 답변으로 더 많은 광고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창의적인 광고 제작을 위한 AI 도구 소개
또한, 구글은 광고 제작을 돕는 생성형 AI 도구를 공개했습니다. 이 도구는 제품 사진을 원하는 배경에 합성하고, 영상 제작까지 가능하게 해주며, 3D 이미지 제작도 지원합니다. 이는 광고주들에게 더욱 창의적이고 맞춤화된 광고 제작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구글 CBO는 AI 시대를 맞이하여 생성형 AI가 사용자들에게는 답변 이상의 가치를, 창작자들에게는 새로운 놀이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변화를 통해 비즈니스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자를 지원하겠다는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더욱 창의적이고 맞춤화된 광고 제작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주목 포인트
✅ 구글, 검색 엔진에 생성형 AI '제미나이' 탑재로 광고 효율 증대 기대
✅ AI 개요 기능을 통한 검색 결과 제공으로 광고 기회 확대 전망
✅ 생성형 AI 도구로 광고주들에게 창의적 광고 제작 가능성 제시
✅ AI 개요 기능을 통한 검색 결과 제공으로 광고 기회 확대 전망
✅ 생성형 AI 도구로 광고주들에게 창의적 광고 제작 가능성 제시
🥤 NEW 요즘 뜨는 제로(0 kcal) 음료 소개해 봄!
- 제로 탄산 음료 매출, 일반 탄산 음료 2배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출처 : 팔도
팔도가 지난 3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버전의 식혜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300만 개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팔도가 예측한 초기 판매량 대비 4배 많은 수치입니다. 팔도는 생산량 확대를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신제품 인기 요인
기존 고객 외에 젊은 층의 소비를 이끌며, 소비자 층을 확대하였고 '제로' 열풍과 할매니얼 트렌드 결합으로 식음료 전반의 '제로' 열풍과 할머니+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이 맞물린 트렌드를 잘 읽은 것인데요. 팔도 연구진은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특유의 달콤함을 살렸고, 밥알에서 섬유질만 남겨 식감을 유지했습니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류와 칼로리는 제로인것인데요.
◆ 누적 판매량 및 생산량 확대 예정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된 전통음료 브랜드입니다.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식혜를 제품화했으며, 이후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누적 판매량은 20억 캔을 넘어섰습니다.
이처럼 팔도 '비락식혜 제로'는 차별화된 제조 방식과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층을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칼로리를 낮춘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가볍고 청량한 이미지의 하얀색 패키지가 적용되었으며, 600mL PET 제품으로 출시됩니다.
◆ 저칼로리 음료 선호 트렌드 반영
롯데칠성은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게토레이 제품군을 강화했습니다. 기존 게토레이의 상큼한 레몬 라임 향을 유지하면서 칼로리와 당을 낮췄는데요. 소비자가 운동 후에도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음료로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 광고 모델 및 마케팅 활동
롯데칠성은 '피겨퀸' 김연아를 게토레이 제로의 광고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오늘의 나를 움직이는 게토레이 제로' 콘셉트로 TV,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성수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하는 모습입니다.
제로음료 트렌드에 맞춰 롯데칠성은 저칼로리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하고, 김연아 모델 발탁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새로운 스포츠음료 시장을 개척해 넓혀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0일 만에 300만개 돌파 ✅ '제로 음료'가 효자상품…출시하면 판매량 '쑥쑥' ✅ 롯데칠성, 저칼로리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제로'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