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IN

거래액 22%, 방송수 28% 증가 : 네이버 쇼핑라이브 4월 블루밍데이즈 실적

라방바 데이터랩

2024.05.15 09:00
  • 32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매월 ‘블루밍데이즈’라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 블루밍데이즈 - 매월 초, 다음 월 기획전 참여 신청 접수

 

라방바 데이터랩이 4월 블루밍데이즈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4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실적

2024년 4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라이브커머스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블루밍데이즈 방송수 533회… 거래액 56억원

2024년 4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기획전으로 533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송출되었습니다. 거래액은 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월 대비 방송수는 28%, 거래액은 22% 증가한 수치입니다. 방송당 평균 거래액은 약 1,041만원으로 추정됩니다. 가장 거래액이 높았던 일자는 4월 23일, 가장 방송수가 많았던 일자는 4월 16일이었습니다.

 

 

 

 

4월 블루밍데이즈 조회수 3,381만회… 방송 평균 조회수 6.3만

4월 ‘블루밍데이즈’ 기획전의 전체 방송 조회수는 3,381만회로 추정됩니다. 이를 방송수인 533회로 나누면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6.3만회가 됩니다. 가장 합계 조회수가 높았던 일자는 4월 23일이었습니다.

 

 

 

 

디지털/가전, 식품, 출산/육아 인기

4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카테고리별 실적입니다. 카테고리별 등록 상품수와 판매량, 객단가 지표를 통해 시장 경쟁도와 내 상품의 가격경쟁력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식품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고 매출액은 디지털/가전이 가장 높았습니다. 디지털/가전, 식품, 출산/육아가 각각 매출액 합계 10억원을 넘겼으며, 판매량은 식품, 출산/육아, 생활/건강 순으로 높았습니다. 등록 상품수가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도 식품이었습니다.  그 뒤를 출산/육아와 생활/건강이 이었습니다. 객단가에서는 디지털/가전이 37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여가/생활편의가 약 16만원으로 두번째에 올랐습니다.

 

 

 

 

이번 달 ‘블루밍데이즈’ 행사의
상세 판매 데이터 / 상품 상세 페이지
방송 예고 페이지 / 방송 다시보기

라방바 데이터랩 검색창에서
'블루밍데이즈' 를 검색하고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쇼핑
  • #네이버쇼핑라이브
  • #라방바
  • #라방바데이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