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인스타그램, 비디오 앱 IGTV 출시 / 페이스북, 신규 광고시스템 개발

오픈애즈

2018.06.22 17:33
  • 1709
  • 0
  • 0
  • 0

 


#인스타그램, 비디오 앱 IGTV 출시

 

인스타그램이 최대 한시간 분량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는 IGTV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신규 기능은 세로형 비디오로 모바일 시청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용자들은 IGTV를 통해 최소 15초 이상 길이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고, 일반 계정은 최대 10분, 팔로워 수가 1만이 넘거나 공식 계정 마크가 있는 사용자들은 최대 1시간 길이의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잇습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누구나 IGTV 채널을 개설해 비디오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IGTV에 접속하면 기존에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비디오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리플, 급성장 

트리플 앱은 동선에 최적화된 세계 90여 개 도시 여행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여행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맛집과 이동 방법등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가이드북 대용 서비스라고도 불립니다. 트리플은 2017년 5월에 출시하여 정식 출시 10개월 만에 11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018년 5월 기준으로 35만 MAU를 기록했습니다.  트리플 김연정 대표는 올해안에 미주지역의 도시 서비스를 오픈하고 사용자 500만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또한,  영어가 주 언어가 아닌 일본, 중국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라 합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생각노트] '여행에 미치다'는 어떻게 3년만에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가 되었나?

    #IBM-미디어오션과 손잡고 블록체인 광고계 신뢰 제고 

    IBM의 디지털 전략 업체 아이비엠 아이엑스 (IBM iX)가 광고 소프트웨어 개발사 미디어오션(Mediaocean)과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컨소시엄의 목표는 광고업계의 '투명성과 신뢰도, 책임감'등을 제고하는 목적을 가졌습니다. 이를 위해, IBM 블록체인 및 미디어오션의 캠페인 관리 플랫폼을 이용한 새로운 솔루션이 탄생할 전망입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광고주들은 디지털 광고의 공급망을 종합적이고 박역적 관점에서관찰하며, 광고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관찰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신규 광고시스템 개발

    페이스북이 콜라보 매니저(Brand Collabs Manager)이라는 PPL이나 협찬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광고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이미 몇몇 계정을 통해 프로그램 시범사용을 맞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길이를 고려해, 중간광고를 삽입할 에정이며, 사용자들은 월 4.99달러를 내고 채널을 구독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유료구독자들에게는 독점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 미디어오션
    • #인스타그램
    • #IBM
    • #트리플
    • #블록체인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