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모집 / 페이스북, 뉴스 소비 줄어들어

오픈애즈

2018.06.18 17:33 조회수 984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모집 / 페이스북, 뉴스 소비 줄어들어

 

#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22일까지 영상, 음악, 게임, 디자인, 공연, 플랫폼, 서비스 등 콘텐츠 전 분야의 창작 및 창업활성화를 위해 크리에이터 및 예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개발, 사업화 집중 지원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의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면 개인 및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합니다. 당선된 40개 팀 내외에게는 맞춤형 컨설팅, 활동비 (최대 600만원)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및 상금 (최대 200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신청하러가기>

 # 신선식품 시장 급성장 

최근 신선식품 시장이 유통업계의 큰 트렌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구매빈도도 높고 소비패턴 변화가 적어 충성고객 확보 효과가 가장 큰 이유이기 때문입니다14일에 발표된 국내 농축수산물 온라인 거래액을 살펴보면 2014년 1조 1700억원에서 지난해 2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출점이 멈춰 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대형마트 시장과 극명한 차이를 보입니다. 이마트는 신선식품 브랜드 '저스트 프레쉬(Just Fresh)'를 선보여, 연간 80개의 과일, 채소, 축산, 수산, 건식품 등으로 구성된 품목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신선식품의 경우 선도 문제로 인해 온라인 채널로의 소비층 이전이 제한적이며, 산지발굴이나 바잉파워 확보에 있어 오랜 영업노하우를 지닌 대형마트 업계가 비교적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ACE Trader] 온라인 마케팅 동향 리포트 – 식음료

[DMC Report]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CJ E&M,  신규 OTT '글로벌 티빙' 론칭 

CJ E&M이 전 세계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신규 OTT 서비스 '글로벌 티빙'을 론칭했다고 합니다. 15일 방송된 Mnet의 한일합작 글로벌 아이돌 프로젝트 <프로듀스 48> 을 '글로벌 티빙'을 통해 방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형성된 팬덤을 토대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 바로 진입 할 수 있는 동력을 얻을 예정입니다. '글로벌 티빙'은 지난 11일 부터 한,중,일 3개국을 제외한 전 세계 PC,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앱 서비스를 통해 시청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뉴스 소비 줄어들어

한국에서 뉴스를 보려고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지난해 28%에서 올해 25%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전년 대비 9%가 감소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이 가짜뉴스의 플랫폼으로 활용된다는 이야기가 붉어져 이러한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알고리즘 정책 변화에 따라 언론사들의 외부 유입 트래픽 비율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에, 페이스북의 가짜뉴스 플랫폼을 탈피하기위해 페이스북은 '저널리즘 프로젝트'를 내걸고 신뢰회복에 나서고 있습니다. 

 

  • #가짜뉴스
  • #페이스북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