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데이터클리핑

IAM REPORT 2023

인크로스

2023.11.16 08:00
  • 94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미디어데이터클리핑] IAM REPORT 2023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인크로스가 분석한 2023년 미디어 이용 행태 & 마케팅 트렌드😎

 


 

주요 미디어 이용 행태들을 서베이를 통해 분석한 '인크로스 IAM REPORT 2023'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2023년 IAM 리포트에서도 흥미로운 미디어 이용 행태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

 

🎯 숏폼 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무려 89.5%로 나타났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열에 아홉 명이 숏폼 플랫폼을 이용한다는 뜻!

🎯 온라인 동영상 > 포털 사이트 > 내비/위치정보/지도 앱 순으로 미디어 이용률이 높고,

🎯 광고 클릭 전환율은 리워드 광고, 구매 전환율은 검색 광고가 가장 높았어요.

🎯 리워드 앱, 무지출 챌린지를 비롯한 앱테크10명 중 8명이 이용하며,

🎯 생성형 AI 검색 결과의 신뢰 점수는 평균 3.43점 (5점 만점)으로 나타났어요

 

 

| 2023년 IAM 리포트 목차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포털 사이트∙SNS∙카페/커뮤니티∙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3. 광고 이용 행태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 IAM REPORT 2023 한눈에 보기 ▼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3년 11월 IAM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

[미디어데이터클리핑] IAM REPORT 2023

  • #미디어 트렌드
  • #마케팅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