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데이터클리핑] IAM REPORT 2023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인크로스가 분석한 2023년 미디어 이용 행태 & 마케팅 트렌드😎
주요 미디어 이용 행태들을 서베이를 통해 분석한 '인크로스 IAM REPORT 2023'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2023년 IAM 리포트에서도 흥미로운 미디어 이용 행태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
🎯 숏폼 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무려 89.5%로 나타났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열에 아홉 명이 숏폼 플랫폼을 이용한다는 뜻!
🎯 온라인 동영상 > 포털 사이트 > 내비/위치정보/지도 앱 순으로 미디어 이용률이 높고,
🎯 광고 클릭 전환율은 리워드 광고, 구매 전환율은 검색 광고가 가장 높았어요.
🎯 리워드 앱, 무지출 챌린지를 비롯한 앱테크는 10명 중 8명이 이용하며,
🎯 생성형 AI 검색 결과의 신뢰 점수는 평균 3.43점 (5점 만점)으로 나타났어요
| 2023년 IAM 리포트 목차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포털 사이트∙SNS∙카페/커뮤니티∙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3. 광고 이용 행태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 IAM REPORT 2023 한눈에 보기 ▼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3년 11월 IAM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