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기술 발달이 맞물리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HMR이 간편함을 최대 장점으로 내세웠다면, 이제는 건강은 물론 프리미엄 수준의 퀄리티까지 더해진 RMR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HMR이 가정식을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상품화한 것이라면, RMR은 레스토랑에 가야지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상품화한 것입니다. RMR은 HRM의 편리함을 넘어 유명 맛집의 분위기까지 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문 셰프가 아니면 만들기 어려운 음식을 집에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는 면에서 RMR은 HMR의 진화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디터 3줄 요약
1. RMR이란? 레스토랑 간편식!
2. 열풍이유? 복잡하지 않게 맛집의 맛 구현!
3. RMR 경쟁은 더욱 가속화 될 예정!
RMR 열풍 이유?
요린이도 셰프로
RMR 제품이 HMR과 가장 다른 점은 세프가 직접 손질하고 조리한 식재료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를 집에서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요리 초보자 '요린이'들도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베스트 메뉴를 간편하게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복잡하지 않게 맛집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