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6 Multi-Screen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DMC미디어

2016.06.18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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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진출 소식에 국내 동영상 플랫폼 시장이 잠시 요동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가 국내 업체들이 제공하지 않는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자체 제작 콘텐츠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가격 경쟁력 등의 이유로 아직까지 넷플릭스의 영향력은 미미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넷플릭스의 등장으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분명 자극을 받았고, 새로운 변화들을 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유사한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일 것입니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실제 온라인 동영상 소비자들이 온라인 동영상과 동영상 광고에 어떤 행태를 보이고 있는지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본 보고서를 기획하였습니다.

 

[목차]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

2. 온라인 동영상 시청 방법

3. 온라인 동영상 유/무료 서비스 이용 비중

4. 온라인 동영상 일 평균 시청 편수

5.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간대

6.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매체

7.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장르

8. 온라인 동영상 Multi-Screen 이용자 비중

9.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청 디바이스별 클릭률(CTR)

10. 온라인 동영상 디바이스별 시청률(VTR)

11. 온라인 동영상 광고 업종별 클릭률(CTR) 및 시청률(V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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