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BCA의 변신 - ‘파트너십 광고(PA)
파트너십 광고(PA: Partnership Ads)
인스타그램의 BCA 기능을 아시나요?
BCA란 Branded Content Ads의 약자입니다.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제작한 브랜드 홍보 콘텐츠를 브랜디드 콘텐츠(BC: Branded Contents)라고 하는데요. BCA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광고 소재로 메타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플루언서의 계정명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서 일반 광고에 비해 고객 친화적이고,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지 않은 다수의 타겟에게도 브랜디드 콘텐츠를 도달시켜 대세감을 만들기 좋은 전략입니다.
(BCA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 BCA 관련 포스트 또는 인스타그램 브랜디드 콘텐츠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인스타그램이 BCA의 명칭을 PA(Partnership Ads)로 변경하고 기능도 확대했습니다. 이번 변화를 통해 조금 더 쉽고 다양하게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협업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원문: Branded Content Ads are now Partnership Ads)
무엇이 달라질까요?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기존 BCA라는 명칭에서 PA(Partnership Ads)로 변경하고 더 많은 유형의 콘텐츠를 파트너십 광고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피드 게시물, 릴스, 스토리, 공동 작업 게시물 등 콘텐츠 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유형의 콘텐츠를 파트너십 광고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 번째로 기존에는 인플루언서가 게시물마다 파트너십으로 등록하여 광고 권한을 부여했어야 하는데 앞으로는 광고 접근 권한이 단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초 한 번만 권한을 부여하면 게시물마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설정할 필요 없이 계정 태그나 제품 태그 또는 @mention, 공동작업자로만 설정하면 해당 게시물의 광고 권한이 공유됩니다.
앞으로 무엇이 추가되나요?
광고 권한을 공유했던 파트너들을 쉽게 관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광고 접근 권한이 단순화됨에 따라 권한 부여 및 삭제, 파트너 해지 등을 지금 보다 쉽게 계정의 광고 권한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계정을 Meta Business Suite(비즈니스 관리자)에 등록하여 ‘게시물 예약 업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을 고려했을 때 PA(Partnership Ads) 기능에서도 Meta Business Suite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PA 정식 런칭은 5월 말쯤이라고 하니 미리 Meta Business Suite 사용법을 공부해 둔다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태그바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인플루언서 모집부터 데이터 분석, 손쉬운 정산까지 경험해보세요!
홈페이지: tagby.io
태그바이의 다양한 마케팅 툴도 이용해보세요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