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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도 구글도 아냐"…美 소비자 최애 브랜드 / 카카오 티스토리, 6월부터 '자체 광고' 붙인다

오픈애즈

2023.06.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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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브랜드

📣 "애플도 구글도 아냐"…美 소비자 최애 브랜드


삼성전자가 애플, 구글을 제치고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7위에 올랐습니다.

1일 미국 CNBC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해리스폴과 온라인매체 악시오스가 공동으로 지난 3월 13∼28일 미국인 1만6천310명을 대상으로 최고와 최악 평판기업 2곳씩을 꼽게 한 뒤 9가지 평판 기준을 고려해 이들 브랜드의 순위를 선정한 결과, 삼성전자가 7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보다 전체 순위에서 한 계단 하락했으나, 테크(기술) 기업 중에선 1위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 성장 부문 등 9개 항목 중 7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반면 애플과 구글은 각각 10위와 35위였습니다. 전체 순위 1위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파타고니아가 차지했습니다. 이곳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함께 기업 윤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광고

📣 카카오 티스토리, 6월부터 '자체 광고' 붙인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블로그 '티스토리'가 6월부터 자체 광고를 붙입니다.
31일 카카오에 따르면, 6월 중 티스토리 게시글 본문 안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신설됩니다. 광고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 본문 상단 또는 하단 중 한 곳에 노출됩니다. 개편 후에도 현재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존 광고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AI

📣 네이버, AI 기술로 생방송 판매 대본 작성 서비스


네이버는 중소상공인(SME)의 인터넷 생방송 판매 대본 초안을 상품의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큐시트(방송 제작 일정표) 헬퍼' 서비스 시범 운영에 돌입했습니다. 
서비스는 네이버 초대규모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활용돼 전문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화법과 문체로 대본 초안을 생성해 제공합니다. 큐시트는 상품의 기본 정보, 대상 고객, 제품 활용 방법 등으로 구성되며 인터넷 생방송 판매 대본의 기본적인 구조도 갖추고 있다고 네이버는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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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고보드, AI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 출시  

📣 '가치 소비' 열풍 이끈 '올리브영 클린뷰티'

📣 삼성전자, 中 MZ세대 사로잡은 '컬쳐 마케팅'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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