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름의 매거진

해외 B2B 마케팅, 바름의 링크드인 200% 활용법

바름

2023.05.2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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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페이스북 &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여러분들은 '링크드인'이라는 매체를 접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디지털,모바일 시장에 익숙하신 분이 아니시라면 사실상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시는 분들 또한 링크드인 하면 단순 명함 프로필 플랫폼 혹은 해외취업자를 위한 특정매체 정도로 치부해버리시는 경우를 많이 목격하곤 합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링크드인은 단순 해외 취업 구직자들이 사용하는 매체 뿐만이 아닌 해외 B2B마케팅으로서 구글과 더불어 제격인 매체입니다.

특히 최근 화제의 중심이 된 GPT의 회사 마이크로소프트가 2016년 인수 합병하며 콘텐츠적인 측면을 강조한 플랫폼으로 본격화된 링크드인은 단순 채용 공고 외적으로도 다양한 비지니스 관련 기능과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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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나 전자상거래와 같은 B2C 업종과 달리 B2B는 목표로 하는 타겟 자체가 명확하지만 오히려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여 마케팅해야 하는지조차 파악하기 힘들어하시며 저희 바름으로 문의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실제 바름에 국·내외 해외 마케팅으로 문의 주셨던 P업체의 사례를 통해 바름에서는 어떻게 링크드인을 활용하였는지의 기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비즈니스 이해와 매체 선정

링크드인 광고 매체 선정 이유와 캠페인 구성

 


안녕하세요, 저희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p업체라고 합니다.

현재 구글 광고로 해외 및 국내 모두 B2B 목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나 계속해서 문의율은 저조한 실정인 관계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하여 문의 드렸습니다.

 

실제 P업체는 광고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고 결과값이 없어 더이상 광고를 이어나가야할지 망설이던 찰나 바름을 찾게 되셨습니다.

P업체 내부 마케터분이 진행하시던 매체 광고를 살펴본 결과, '해외' 'B2B'에 맞추어 나름대로 구글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계셨습니다.

물론 구글 광고 또한 B2B 마케팅으로 가장 쉽게 접근이 가능한 매체라서 운영하시거나 진행하시는데 큰 문제는 없으셨지만 최종적인 KPI인 서비스 문의율 증대에 어려움을 겪으셨기 때문에 바름은 보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P업체의 특성부터 조사해보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