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오픈톡' 본인확인제 전체 적용 / '패션타운' 날개 달고 네이버 커머스 훨훨

오픈애즈

2023.05.24 06:00
  • 76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5/24


#미디어 트렌드 #보안

📣 네이버, '오픈톡' 본인확인제 전체 적용


네이버가 관심사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톡'에 본인확인제를 전면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오픈톡 이용이 활성화되면서 스팸 광고 등 오남용 사례가 늘자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데요.

네이버는 오는 6월12일부터 방송, 웹오리지널, 연예 등 관련 오픈톡 서비스에 본인확인제를 확대 적용합니다. 본인확인제는 인터넷실명제와 달리 익명성은 유지하되, 실명 등 개인정보를 통해 본인 확인을 거친 계정으로만 댓글 등을 달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오픈톡은 본인이 관심 있는 콘텐츠나 응원하는 스포츠 팀 등에 대한 '채팅방'을 개설하고 관심사를 공유하는 불특정 다수와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난해 9월 방송·연예·스포츠 분야에서 우선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실제로 오픈톡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열린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인 카타르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등에서 톡톡한 효과를 보기도 했습니다. 월드컵과 관련한 공식 오픈톡 방문자만 278만명 이상이고, 작성 채팅수도 51만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었습니다.

 

 

 

#이커머스 #패션

📣 '패션타운' 날개 달고 네이버 커머스 훨훨


네이버의 패션 전문 버티컬 서비스 '패션타운' 월 방문자 수가 1000만명 돌파를 앞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1월 네이버는 기존 상품 전시 중심의 백화점 윈도, 아울렛 윈도 등 패션 윈도 시리즈들을 한 곳에 모으고 패션 전문 검색과 개인화 추천을 강화한 '패션타운'을 오픈한 바 있는데요.
패션타운은 기존 패션윈도나 타 플랫폼과 달리 '개인 맞춤 추천'이 강화된 점이 차별화 부분으로 꼽힙니다. 네이버 패션타운 곳곳에는 네이버의 딥러닝 기반 개인화 상품 추천 시스템인 '에이아이템즈(AiTEMS)'와 비슷한 고객 그룹이 관심 있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클로바 MD(머천다이저)가 적용돼 있는데요. 이는 판매자에게는 판매 증진과 마케팅 효과를, 구매자에게는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돕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추천(나를 위한 추천)을 통해 '소호 및 스트릿' 부문 주문 건수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25% 성장했고, 매출 또한 284%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광고 트렌드 #맞춤형 광고

📣 카페24, 쇼핑몰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광고 서비스 출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습니다. 
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으로,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함으로써 매출을 한층 손쉽게 늘릴 수 있도록 했다고 카페24는 소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해줍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월간활성이용자 500만명

📣 네이버, '트렌드토픽' 전면 재검토

📣 TV로 유튜브 보면 ‘건너뛰기 없는’ 30초 광고 도입된다

  • #오늘아침
  • #네이버
  • #본인확인제
  • #패션타운
  • #카페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