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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5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4.21 02:42 조회수 3773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5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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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8 Target Audience Report [50대]    

 



01 라이프 스타일
1-1. 관심사
50대 남녀 모두 건강과 노후 생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
남자는 일/사업에 대해서, 여자는 가족관계 등에 상대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임
1-2. 여가 활동
남녀 모두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여가시간을 보낸다는 응답 비중이 가장 높았음
주말 여가 활동은 TV시청, 잠자기, 친구 만나기, 등산/자전거/산택 등 대부분 오프라인 활동이 차지
1-3. 소비 활동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보다 PC를 활용한 온라인 쇼핑을 주로 진행
오프라인 매장, 홈쇼핑 등의 非 온라인 유통 채널 선호 비중이 높음
1-4. 선호 광고
50대 남성은 디지털 광고 접촉 후 여행/스포츠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영향을 많이 받음
반면, 여성은 패션/잡화 구매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1) PC 인터넷 이용 행태
2)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3) 각 디지털 매체 이용 시간 변화
4) 디지털 매체 이용 방식 - 포털/ SNS/ 메신저/ 동영상 서비스
2-2.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이용 행태
1)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시청 - 경험률/ 주 이용 콘텐츠 / 콘텐츠별 주요 이용 채널 / 광고 주목도
2) 스포츠 경기 시청 - 주요 이용 기기 / 모바일 사용 / 디지털 매체 활용 / 
2-3. 1인 미디어 서비스/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인식
1) 1인 미디어  - 경험률 / 주요 시청 콘텐츠 / 인식 및 태도
2) 브랜디드 콘텐츠 - 경험률 / 선호 콘텐츠 유형 / 광고 인지 수준 / 인식 및 태도
2-4. 광고 회피 관련 인식
1) 애드블록 사용 경험
2) 애드블록 사용 의향
2-5. 스마트 스피커 이용 행태
1) 스마트 스피커 사용 경험
2) 스마트 스피커 구입 의향

03 타겟 마케팅 사례
3-1. SK매직, 웰빙&케어 전문가 MC(매직케어) 모집
3-2. 삼성화재, 유병장수 시대 당신의 봄 '아쿠아로빅 편'
3-3. 벤츠코리아, 평생 함께한 당신을 위해 'Care& Trust'
3-4. 정식품, 베지밀 시니어 두유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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