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이커머스 #리포트
📣 크리테오, 2023 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발표
크리테오가 전 세계 1800개 주요브랜드들과 크리테오의 2만2000 클라이언트들이 직면한 도전과제와 기회를 분석한 ‘2023 커머스 미디어 시장을 변화시키는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크리테오는 리포트를 통해 올해 전 세계 커머스 시장의 주요 화두로 옴니채널, 생성형 AI, Z세대, 지속 가능성 등 10가지 키워드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커머스 미디어가 소비자 구매 여정 초기 단계에서 예상 소비 패턴을 정확하게 분석해 수익과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을 들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리포트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옴니채널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제품을 매장에서 픽업하는 소비자는 59%에 달했고, 오프라인 구매자 중 리테일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소비자 85%는 구매 전 온라인으로 프로모션, 할인 코드 등을 검색하는 등 채널에 구애받지 않는 구매 행태를 보였습니다. 크리테오는 이런 트렌드로 인해 기업에게 고차원적 ‘피지털(Physital, Physical + Digital)’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크리테오의 이번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는 크리테오 웹사이트에서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인크로스
📣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 상승세에 미소짓는 '인크로스'
#이커머스 #무신사
📣 무신사 뷰티, 향수 팝업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무신사·에이블리에 밀리는 패션 대기업
📣 올해 식품소비 트렌드는?
📣 애피어, 마케팅 솔루션에 생성형AI 기술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