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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테오, 2023 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발표 / 무신사 뷰티, 향수 팝업

오픈애즈

2023.05.0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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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리포트

📣 크리테오, 2023 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발표


크리테오가 전 세계 1800개 주요브랜드들과 크리테오의 2만2000 클라이언트들이 직면한 도전과제와 기회를 분석한 ‘2023 커머스 미디어 시장을 변화시키는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크리테오는 리포트를 통해 올해 전 세계 커머스 시장의 주요 화두로 옴니채널, 생성형 AI, Z세대, 지속 가능성 등 10가지 키워드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커머스 미디어가 소비자 구매 여정 초기 단계에서 예상 소비 패턴을 정확하게 분석해 수익과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을 들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리포트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옴니채널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제품을 매장에서 픽업하는 소비자는 59%에 달했고, 오프라인 구매자 중 리테일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소비자 85%는 구매 전 온라인으로 프로모션, 할인 코드 등을 검색하는 등 채널에 구애받지 않는 구매 행태를 보였습니다. 크리테오는 이런 트렌드로 인해 기업에게 고차원적 ‘피지털(Physital, Physical + Digital)’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크리테오의 이번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는 크리테오 웹사이트에서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인크로스

📣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 상승세에 미소짓는 '인크로스'


인크로스가 인공지능(AI) 기반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의 매출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인 인크로스는 티딜 등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27일 인크로스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02억6800만원, 영업이익 21억7600만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10.2%, 21.1% 증가한 수치인데요. 당기순이익도 전년 대비 42% 증가한 22억5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티딜 사업부문의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8% 성장한 526억9700만원, 매출은 96.1% 증가한 20억 63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카테고리별 상품 구성 및 기획전을 확대하면서 가격과 상품 경쟁력을 동시에 제고한 것이 거래액 성장에 주효한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이커머스 #무신사 

📣 무신사 뷰티, 향수 팝업


무신사 뷰티가 봄 시즌을 맞아 향수 브랜드와 함께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섭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상설 매장이 적거나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 향수 브랜드가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했습니다. '프래그런스 바(fragrance BAR)'를 주제로 브랜드별 대표 향수 상품을 한 곳에서 시향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4일부터 14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스퀘어 성수'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프래그런스 바에서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5개 인기 향수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이스뜨와 드 퍼퓸, 스웨덴의 ▲엔시피(N.C.P.) 등 글로벌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또 ▲에스더블유나인틴(SW19) ▲포인트투파이브세컨드(025S) ▲투데이이즈(TODAY(IS)) 등 신진 브랜드도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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