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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4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4.21 02:31 조회수 6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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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8 Target Audience Report [40대]    

 



01 라이프 스타일
1-1. 관심사
40대는 남녀 모두 건강, 재산증식이 공통적인 관심사로 나타남
상대적으로 남자는 일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반면, 여자는 자녀양육을 중요시 함
1-2. 여가 활동
주말 여가 활동으로 TV 시청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친구 만나기 등 네트워크 활동 비중 낮음
여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를 가장 중시하는 반면, 남자의 경우 잠자기나 휴식이 주된 여가활동
1-3. 소비 활동
40대 남자는 모바일 보다 PC를 통한 온라인 쇼핑 선호
여자의 경우,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 비중 높은 편
1-4. 선호 광고
40대 남자는 디지털/가전/컴퓨터 > 여행/숙박 업종 순으로 디지털 광고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남
40대 여자는 패션/잡화 > 뷰티/화장품 > 생활/문화 순으로 디지털 광고의 영향력 높음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1) PC 인터넷 이용 행태
2)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3) 각 디지털 매체 이용 시간 변화
4) 디지털 매체 이용 방식 - 포털/ SNS/ 메신저/ 동영상 서비스
2-2.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이용 행태
1)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시청 - 경험률/ 주 이용 콘텐츠 / 콘텐츠별 주요 이용 채널 / 광고 주목도
2) 스포츠 경기 시청 - 주요 이용 기기 / 모바일 사용 / 디지털 매체 활용 / 
2-3. 1인 미디어 서비스/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인식
1) 1인 미디어  - 경험률 / 주요 시청 콘텐츠 / 인식 및 태도
2) 브랜디드 콘텐츠 - 경험률 / 선호 콘텐츠 유형 / 광고 인지 수준 / 인식 및 태도
2-4. 광고 회피 관련 인식
1) 애드블록 사용 경험
2) 애드블록 사용 의향
2-5. 스마트 스피커 이용 행태
1) 스마트 스피커 사용 경험
2) 스마트 스피커 구입 의향

03 타겟 마케팅 사례
3-1. 캐논, 800D '달토끼' 뮤직비디오
3-2.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처 월드 가는 길'
3-3. 발렌타인, 위스키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3-4. 정관장, 화애락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법'
3-5. 기아자동차, The K9 새로운 길을 가다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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