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3 인터넷 쇼핑 시장 현황 보고서

DMC미디어

2023.04.07 08:00
  • 350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인터넷 쇼핑에 대한 사람들의 주요 인식 변화를 통해 2023년 인터넷 쇼핑 시장의 트렌드를 발굴, 이와 관련한 인터넷 광고 시장의 현 상황을 조망하였다.


현재 인터넷 쇼핑 시장은 온라인, 그 중에서도 모바일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엔데믹이 선언됨에 따라 오프라인 유통 업계 또한 동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종별로는 국내외 모두 F&B 업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간편결제와 같이 모바일 중심의 거래 방식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 또한 PC 대비 모바일 광고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어, 향후 몇 년간 모바일은 인터넷 쇼핑 및 광고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일 것이다. 결과적으로 2023년 인터넷 쇼핑 시장 키워드는 <진정성 있는 구매 후기>, <가격/구매 혜택>, <모바일 앱 기반 소비자 경험 강화>로 예견되며,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쇼핑 경험이 어떻게 달라질지 그 변화가 기대되는 바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커머스
  • #인터넷 쇼핑
  • #업종별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