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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게임 이용률은 연령에 반비례, 남성이 여성보다 활발하게 플레이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게임 디바이스는 모바일
2022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규모 13조 8,000억원(추정치)
2022년 모바일 게임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급감
2023년 게임 업계 핵심 키워드는 ‘멀티플랫폼’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로 국내 게임 BM의 변화 예상
CONSUMER
가장 많이 찾는 정보는 플레이 영상, 주요 정보 획득 경로는유 튜브
모바일 게임 주요 다운로드 경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가장 주요한 다운로드 고려 요인은 장르, 연령대에 따라 선호 장르가 상이
사전 예약은 유저 모객에 효과적, 게임 아이템 보상을 가장 선호
사전 예약은 설치 유저 확보에 필수적인 전략 포인트
멀티플랫폼 게임 플레이 경험 보유한 유저는 77%
멀티플랫폼 서비스는 게임 선택시 영향을 미치는 편
약 70% 유저가 확률형 아이템 구매 경험 보유
대다수의 유저는 확률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고 응답
2023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넷마블의‘나 혼자만 레벨업’
MEDIA
최근 다운로드 받은 게임 정보는 유튜브와 마켓에서 획득
모바일게임 사전 예약 정보 역시 유튜브와 마켓에서 획득
모바일게임 사전 예약은 주로 공식 경로에서 신청
가장 많이 접하는 모바일게임 광고 유형은 유튜브
게임과 관련성 높은 광고가 유저 획득에 효과적
네이버, 구글, 버티컬 미디어 위주의 캠페인 진행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웹진은 인벤
MARKETING
멀티플랫폼 서비스를 강조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확률형 아이템 없는‘착한게임’에 반응한 게임 시장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