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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3.03.3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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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회복세를 이어가는 화장품 시장, 2022년 판매액 전년 대비 6% 증가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4% 증가
기초화장품 광고비 0.3% 증가, 색조 화장품 광고비 -11% 감소
MZ세대를 중심으로 재편되고있는 기능성 헤어케어 시장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남성 뷰티 시장
ECO FRIENDLY, 클린·비건을 넘어 컨셔스 뷰티로까지 진화

CONSUMER
화장품 소비자의 주요 관심 정보는 사용 후기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은 제품의 효능·효과
프리미엄·중저가 화장품 모두 온·오프라인 병행 구매
헤어 관련 고민 1위는 탈모
헤어 제품은 효능·효과가 중요,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구매
남성의 주 구매 뷰티 제품은 스킨 케어와 쉐이빙 제품
컨셔스 뷰티 제품 구매 경험 약 40%, 주 사용 제품은 스킨케어 제품
자극적이지 않고, 피부에 좋을것 같아 구매하는 컨셔스 뷰티 제품

MEDIA
화장품 정보는 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획득
네이버, SNS 중심의 캠페인 집행
전체 캠페인의 절반이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도가 높은 버티컬 미디어는 CJ ONE, 플랫폼 미디어는 MANPLUS 

MARKETING
탈모 샴푸 업계, MZ 세대 타겟 모델 발탁
젠더 뉴트럴 트렌드를 반영한 남성 타겟 뷰티 캠페인
플라스틱 공병을 이용해 만든 매장으로 친환경 가치 전달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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