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헬시차트’ 오픈 / CJ대한통운, '내일 꼭 오네' 4월 출시

오픈애즈

2023.03.28 06:00
  • 12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28


#미디어 트렌드 #머스트잇

📣 네이버, ‘헬시차트’ 오픈


네이버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령별, 테마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건강식품기획전 ‘헬시차트’를 오픈했습니다. 

‘헬시차트’에서는 건강과 관련된 검색 키워드와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최근 건강 트렌드를 제공하고, 연령대별로 많이 찾는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추천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2월까지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령별로 많이 검색하는 주요 건강 키워드 ▲최다 재구매 상품을 추천하는 스테디셀러 ▲1만개 이상의 리뷰를 보유한 상품들을 모은 명예의 전당 ▲동기간대비 판매량이 급증한 상품을 추천하는 인기급상승 섹션 등을 운영 중입니다. 

 



#배송 #반려동물

📣 CJ대한통운, '내일 꼭 오네' 4월 출시

 

CJ대한통운이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4월부터 선보입니다.
오늘 주문된 상품이 반드시 내일까지 배송되도록 보장하는 ‘내일 꼭! 오네’서비스로,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됩니다. 기존 택배서비스도 대부분 다음날 배송하고 있지만 판매자들의 요일별, 계절별 물량에 따라 2~3일 가량 소요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반면 ‘내일 꼭! 오네’는 판매자와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늘 주문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확실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배송이 이뤄지지 않으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에게 우선 보상을 제공하게 된디고 합니다. 



#소비 트렌드 #친환경

📣 SKT, 새 브랜딩 광고 캠페인 시작


SK텔레콤은 자사 인공지능(AI)을 소개하기 위한 신규 기업 브랜딩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를 런칭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유영상 SKT 사장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AI 투 에브리웨어(AI to Everywhere)' 비전을 구체화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AI컴퍼니로서 고객의 일상을 어떻게 AI로 연결하는지 5대 영역 관련 소재들을 활용해 최대한 쉽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는 SKT의 거대 언어 모델 기반 초개인화 AI에이전트 서비스인 'A.(에이닷)' 편입니다. 에이닷은 다양한 영역에서 수집된 이미지와 한글 텍스트를 동시에 학습해 사람과 흡사하게 생각하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리트리벌(Image Retrieval)’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머스트잇, 3월 ‘트렌드’ 서비스 개편 후 이용객 123%↑

📣 오늘의집, 2년간 반려동물 상품 거래액 88%↑

📣 친환경 가치 소비, 단기 트렌드 아니다

  • #오늘아침
  • #네이버
  • #빅데이터
  • #배송
  •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