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SKT, 홍대 MZ 놀이터 '필카 감성'으로 채웠다 /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로컬 사업자 성장 도왔다

오픈애즈

2023.03.10 06:00
  • 186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3/10


#미디어 트렌드 #쇼핑

📣 세일즈포스, 영업·마케팅 담당자 위한 AI 챗봇 서비스 내놓는다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업체 세일즈포스가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합니다. 
세일즈포스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등이 주도하고 있는 생성형 AI 개발 경쟁에 뛰어들었다는 분석인데요. 세일즈포스는 7일(현지시간)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기술을 적용한 CRM 소프트웨어 '아인슈타인 GPT'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의 영업, 고객서비스, 마케팅 부서 직원들의 업무를 AI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로컬 #네이버 플레이스

📣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로컬 사업자 성장 도왔다


네이버가 플레이스 리뷰 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 로컬 사업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는 서울대학교 유병준 교수 연구팀이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의 사업자 성과향상 효과’를 분석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D-플레이스 리포트 2022 파트2’를 공개했는데요. 연구팀은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와 로컬사업 성장 간 관계를 분석하고, 플레이스 리뷰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습니다. 연구는 ▲음식점 ▲미용 ▲숙박 ▲사진·스튜디오 ▲운동시설 ▲여행·명소 등 업종의 총 10만9463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만족도 조사에는 사업자 876명이 참여했는데요. 연구 결과 플레이스 리뷰의 개수가 많을 수록 ▲업체의 페이지를 열람하는 사용자 수 ▲조회수(PV)가 증가하고 ▲길 찾기 사용자 수 ▲장소저장 사용자 수 ▲장소공유 사용자 수 ▲전화걸기 사용자 수 등 지표 역시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연구팀은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에 대한 로컬사업자의 만족도(효용)를 분석했는데요. 사업자는 플레이스 리뷰에 대해 3.67점 이상(5점 만점)의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MZ세대 #복합문화공간

📣 SKT, 홍대 MZ 놀이터 '필카 감성'으로 채웠다


SK텔레콤이 서울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 문화 공간 'T팩토리'에 사진 스튜디오를 조성하고 필름 카메라 대여 및 현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 후지필름과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봄철 MZ 세대를 겨냥해 기획 되었다고 하는데요. T팩토리 방문객은 1층에 마련된 사진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고 나만의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필름 카메라,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빈티지 카메라를 대여할 수 있으며, 필름을 현상·스캔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한기재 작가(활동명 : Hanfolk)의 사진전, 유명 사진작가들의 사진 클래스 등도 진행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작년 쇼핑앱 1천80억시간 사용

📣 불황에 ‘알뜰족’ 급증

📣 MZ세대 74% "현 근로시간제 바꿔야"

  • #오늘아침
  • #MZ세대
  • #네이버 플레이스
  • #로컬
  •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