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뒷담화

편의점, 이제는 기업들의 오프라인 광고 경쟁터

  • 3075
  • 5
  • 66
  • 0

편의점에서 기업의 굿즈들이 늘어난 이유, 현시대의 편의점 광고 역할


편의점 도시락 사면 주식이 덤?!

 

출처: 매일경제

 

2021년 주식 열풍 속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주식 증정 도시락이 있습니다.

이마트24, 하나금융투자가 콜라보한 4900원 주식도시락이 그 주인공이었죠. 당시 최고가 42만 원의 네이버부터 최저가 3470원의 대한해운 주식 중 1주를 무조건 증정하는 이벤트 도시락이었습니다. 


저도 한번 구매해 봤었는데 제일 저렴한 대한해운이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ㅜㅜ 

 

세븐일레븐 콜라보 제품들 / 노티드 X GS25 맥주 

  

이 주식도시락 외에도 골뱅이 맥주, 천마 팝콘, 노티드(도넛) 맥주 등등 최근 편의점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한 2020년 이후로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편의점 콜라보 제품은 최근에서야 등장한 것일까요??

 

 

GS25 김혜자 진수성찬 도시락


아닙니다. 

'혜자롭다'는 신조어까지 만든 '김혜자 도시락'도 GS25와 김혜자 배우님의 콜라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지금으로부터 무려 12년 전인 2010년에 나왔을 정도로 편의점 콜라보 제품의 역사는 꽤나 오래됐어요. 

(절친 김수미 배우님에 따르면 사실 김혜자 배우님은 찌개도 못 끓일 정도로 요리를 못하신다고..는 우리끼리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