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TBWA 데이터랩의 디지털 마케팅 매거진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 추적코드 설치 방법

TBWA 데이터랩

2023.02.09 14:40
  • 1176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무료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분석 도구 중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트래픽과 사용자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웹사이트 소유자와 마케팅 담당자가 데이터 중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편에선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부터 추적코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방법

1.1.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

1.2. 계정 만들기 버튼 클릭

1.3. 계정 설정

1.4. 속성 설정

1.5. 비즈니스 정보 기입

1.6. 데이터 스트림 생성

2. 내 웹사이트에 추적코드 설치

2.1. 추적코드란?

2.2. 추적코드 확인

2.3. 웹사이트 작성 도구 또는 CMS로 설치

2.4. 직접 설치

2.5. 추적코드 설치 완료 형태

2.6. 추적코드 작동 확인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1.1.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구글 계정부터 만들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 후 화면 좌측 하단의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계정 만들기’버튼 클릭

 

‘관리자 탭’ 에서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계정설정

 

‘새 계정이름’칸 내에 원하는 계정 이름을 기입합니다.

 

 

 

스크롤 다운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속성 설정

 

 

1. 속성 이름을 기재합니다.

2.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3. 통화를 설정합니다.

4.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합니다.

 

 

 

 

1.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옆에 on 으로 표시합니다.

2. 웹사이트 URL을 기입합니다.

3.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과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둘 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물론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 수 있지만 2023년 7월 1일부터 GA4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대체하기 때문입니다.

4.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비즈니스 정보 기입

 

1. 여러분의 업종 카테고리와 비즈니스 규모를 선택합니다.

2. GA 사용 목적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3.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