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일본 식품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SHE’S / MZ세대 프리미엄 소비 분석

오픈애즈

2023.02.0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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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렌드 #식품

📣 일본 식품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SHE’S


코로나19 장기화 속 일본의 식품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SHE’S(쉬즈)가 주목되었습니다. 
쉬즈는 △간편함(Simple) △건강(Health) △이커머스(E-commer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4가지 키워드를 대표한다. 일본에서는 여성이 식품 소비 주도권을 갖는 점에 착안했습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는 30일 ‘4가지 키워드로 보는 일본의 식품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일본 식품시장의 현황과 특성을 분석하고 팬데믹 장기화로 변화된 일본의 4가지 식품 소비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우리 기업이 일본 식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한 진출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개인정보

📣 네이버, 프라이버시 백서·개인정보보호 리포트 발간


네이버는 작년 한 해 프라이버시 관련 전문 연구 결과를 담은 '네이버 프라이버시 백서'와 개인정보 보호 활동을 정리한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리포트'펴냈습니다.
프라이버시 백서에는 김현경 서울과학기술대 교수의 '개인정보 적법 처리 요건에 대한 비교 연구'와 김도엽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의 '인공지능에서의 개인정보 보호 고려사항에 대한 연구' 결과를 담았는데요. 개인정보보호 리포트에는 확대·강화되는 아동·청소년 개인정보보호 및 자율규제 동향과 정보기술(IT)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및 관련 개인정보보호 노력, 테크 컨버전스(기술융합) 빌딩인 네이버 신사옥 1784에서의 개인정보보호 활동 등이 담겼습니다. 백서와 보고서는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MZ세대 #도서

📣 MZ세대 프리미엄 소비 분석



MZ세대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중요한 소비 코드 ‘프리미엄 소비의 대중화’를 분석한 책이 출간이 되었습니다.

‘MZ세대 프리미엄 소비 인사이트’라는 부제가 붙은 ‘팬시, 취향을 삽니다’(지은이 최수하 펴낸곳 다산북스)는 단지 고급품을 소비하며 상류층의 이미지를 얻으려는 기존의 고급 소비 경향과 구분되는 최근의 소비 심리를 분석한 책인데요. 불황에도 지지 않는 프리미엄 소비에 주목이 요구되는 시기에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소비의 대중화는 기업이 지금 주목해야 할 소비 코드이며 바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제목에 ‘팬시’는 힙하고 가치 있다는 심리적 만족감을 주는 제품에 기꺼이 돈을 쓰는 요즘의 소비 트렌드를 말하는데요. 저자는 “MZ세대에게 플렉스만 있는 것도 아니고 MZ세대만 플렉스하는 것도 아니다”라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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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외상 쓰는 MZ세대

📣 1020은 인스타그램, 4050은 당근마켓 깔았다

📣 10명 중 4명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5시간 넘게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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