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챗봇 앞세운 MS 빙, 방문자 16% '껑충' / '올해의 광고상' 대상은?

오픈애즈

2023.03.29 06:00
  • 95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29


#미디어 트렌드 #챗봇

📣 챗봇 앞세운 MS 빙, 방문자 16% '껑충'


로이터는 IT시장 조사회사 시밀러웹 데이터를 인용해 빙이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2월 7일부터 이달 20일까지 빙의 페이지 방문자 수가 15.8% 증가했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같은 기간 검색 시장 1위 회사인 구글의 페이지 방문자 수 증가율은 약 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빙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데이터닷AI 조사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2월 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10만건이었던 빙 앱 다운로드 건수는 2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81만건으로 8배 넘게 급증했습니다. 반면 구글 앱 다운로드 건수는 같은 기간 298만건에서 291만건으로 약 2% 줄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미국 #중국

📣 美서 중국계 앱 ‘1~4위 싹쓸이’

 

‘1위 티무, 2위 캡컷, 3위 틱톡, 4위 쉬인, 5위 페이스북.’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최근 발표한 3월 애플 앱 장터(앱스토어)의 미국 내 앱 다운로드 순위입니다.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중국 앱이고, 5위에 간신히 미국 앱인 페이스북이 이름을 걸쳤을 뿐인데요. 티무·쉬인은 중국 쇼핑 앱이고, 캡컷은 영상 편집 앱, 틱톡은 소셜미디어입니다.



#올해의 광고상

📣 '올해의 광고상' 대상은?


LG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엑사원'이 그린 봄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한 신문광고 3편이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올해의 광고상'은 국내 권위 있는 광고제 중 하나로,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데요. LG는 지난해 2월 초거대 AI 엑사원이 '새싹이 움트는 봄'이라는 문구로 만든 이미지로 '따뜻한 봄, AI가 전해 봄', '인공지능이 그린 봄', '시작해, 봄 / 도전해, 봄' 등의 신문광고 3편을 제작했습니다. 광고에 생성형 AI가 스스로 그린 이미지를 적용한 국내 첫 사례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헬시차트’ 오픈

📣 CJ대한통운, '내일 꼭 오네' 4월 출시

📣 SKT, 새 브랜딩 광고 캠페인 시작

  • #오늘아침
  • #챗봇
  • #빙
  • #미국
  • #올해의 광고상